(주)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3장 우리들의 이야기를.'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는 트리니티의 배신자를 색출한 이후 계획대로 '에덴조약' 체결 노력을 이어가는 선생님과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방해꾼이 사라진 이후 모두가 안심하고 있었을 때,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이 갑작스레 모습을 드러내며 모두를 당황하게 만든다.
또, 신규 학생 '노도카(온천)'를 추가했다. '노도카(온천)'는 '붉은겨울 연방학원 227호 특별반' 소속의 스페셜 학생이다. 'EX 스킬'을 사용하면 전장에 '노도카(온천)'가 등장하며, 노도카를 중심으로 한 원형범위 내 체력이 가장 적은 아군 1인에게 간식을 투척해 체력을 회복시킨다.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또, 8월 9일까지 총 7일 접속하면 일자별로 '청휘석 100개'를 지급하며, 7일차에는 카페 쾌적도를 높일 수 있는 ★3 가구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공한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7월 23일,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코믹월드 현장 분위기를 담은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용자들에게 음료, 부채 등 각종 굿즈를 선물했으며,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운영했다. 특히 양일 오후에는 김용하 EPD와 차민서 PD가 현장에 깜짝 등장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3장 우리들의 이야기를.' 전반부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