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연’ X ‘메이플스토리’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등록일 2022년08월11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대표 이정헌)이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메이플스토리’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속 인기 몬스터, 캐릭터가 등장하는 콜라보 던전과 각종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이벤트 던전으로 ‘메이플스토리’의 ‘자쿰의 제단’ 속 ‘신기루 동굴-자쿰의 보물’이 등장한다. 이벤트 던전은 1일 1회 1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자쿰의 손바닥 공격을 피해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몬스터 ‘슬라임’, ‘주황버섯’, ‘리본돼지’, ‘예티’ 등을 처치하는 임무를 진행할 수 있다.

 

클리어 보상으로는 이벤트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주화인 '메소'를 비롯해 ‘영혼의 파편’,’ 칼바람에 벼린 숫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대 30명이 월드보스 ‘자쿰’과 대결하는 ‘긴급미션-자쿰의 제단’도 업데이트된다. 긴급미션은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완료 시 ‘자쿰의 투구’와 전투에 도움이 되는 ‘불의 눈’ 버프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주화 ‘메소’는 오는 9월 22일 점검 전까지 이벤트 상점에서 ‘[메이플스토리] 특별한 소환상자’, ‘[메이플스토리] 신비한 옷장’ 등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불의 눈’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콜라보 기념 이벤트로는 ‘메이플스토리’의 ‘호영’ 외형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특별 합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영’ 외형장비는 ‘희귀 외형장비’ 합성과 1만 금전, ‘장인의 염료’ 소진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외형장비 장착 시 이벤트 던전에서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