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의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 3종이 국내 구글 플레이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TOP 10에 동시 진입하는 진기록을 달성했다.
‘애니팡’ 시리즈는 23일 오후 2시 기준,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순위에서 ‘애니팡4’ 5위, ‘애니팡3’ 6위, ‘애니팡2’ 7위를 기록하고 있다. 통상 인기 게임 순위가 신작 중심으로 구성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출시 수년 차에 접어든 ‘애니팡’ 시리즈의 이번 인기 상승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또한 현재의 대중적인 관심과 기대감을 감안하면 한 회사의 시리즈 게임으로 애니팡 시리즈 3종은 국내 오픈 마켓에서 인기 TOP10 동시 진입이라는 진기록 달성에 이어 매출 등 관련 순위 상승도 점쳐지는 분위기다.
회사 측은 홍보 모델 임영웅의 활동과 다양한 이벤트들로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며 대중적 관심이 높아진 점이 인기 상승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애니팡 IP의 브랜딩을 총괄하고 있는 조정일 이사는 “’애니팡’ IP의 잠재력을 입증한 ‘애니팡 페스타’를 통해 ‘애니팡4‘의 소셜 네트워킹, ‘애니팡3’의 다양한 블록, ‘애니팡2’의 방대한 콘텐츠 등 각 게임만의 독창적 재미를 많은 분들께 알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토종 모바일 퍼즐 게임의 진기록을 달성한 ‘애니팡’ 시리즈는 홍보 모델 임영웅의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애니팡 페스타를 1월 11일 오후 2시까지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애니팡 시리즈는 2012년 출시되어 3700만 다운로드 등의 기록으로 자타공인 국민 게임으로 불리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의 후속작들로 총 4개의 타이틀이다.
우선 2014년 출시된 '애니팡2'는 1800만 다운로드 및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세 차례의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016년 출시된 '애니팡3'는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 전개와 캐릭터를 퍼즐 내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선보인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가장 최근인 2022년 출시된 '애니팡4'는 실시간 대전 '로얄', 길드 콘텐츠 '팸', 실시간 소셜 공간 '소셜 스퀘어' 등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를 장착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