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오플레이 '소녀전선 2: 망명' 구글 매출 TOP 4 순항... '마키아토' 픽업 효과

등록일 2024년12월30일 1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 해의 마지막 날이 코앞으로 다가온 2024년 12월 다섯째 주(1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기존 매출 순위가 높은 게임들 사이에서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소녀전선 2: 망명'의 순항이 돋보인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과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리니지M' 등이 TOP 3를 기록하는 한편, '소녀전선 2: 망명'이 4위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 '로블록스'와 '로얄매치', '카피바라 Go!'와 '운빨존많겜', '브롤스타즈'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들도 여전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젠레스 존 제로'(12위), '붕괴: 스타레일'(15위), '원신'(30위) 등 호요버스의 게임 3종은 이번 주 상위권에 모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18위)와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19위)도 순항 중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로얄 매치', '운빨존많겜', '리니지M' 등의 게임들이 TOP 5를 형성 중이다. '카피바라 Go!'와 '궁수의 전설 2' 등 HABBY의 게임 2종이 TOP 10을 기록하는 한편, 'FC모바일'과 '컴투스프로야구V24' 등 스포츠 게임들도 여전히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최근 TOP 10 내 순위 기조에 약간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MMORPG 일변도였던 매출 순위 사이에서 선전하는 게임들이 눈에 띈다.

 

특히 최근 가장 핫한 게임은 역시 '소녀전선 2: 망명'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TOP 10 내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흥행 장기화 국면에 접어든 모습이다.

 

출시 이후 첫 픽업 캐릭터로 '수오미'가 등장한 후, 최근에는 전작 '소녀전선'에도 등장한 인기 캐릭터 'WA2000'의 새로운 모습인 '마키아토'와 좋은 성능으로 선호도가 높은 '토로로'의 픽업이 시작됐다. 당분간 매출 순위가 높게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신규 전직 클래스 '디스트로이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순위가 대폭 상승했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이번 주 6위를 기록하고 있다. '로얄 매치'와 '카피바라 Go!', '운빨존많겜'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들도 TOP 10 내에서 순항 중이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최근 '미야비'가 추가되며 순위가 대폭 상승했던 '젠레스 존 제로'가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반대로 '붕괴: 스타레일'은 1월 중순 3.0 버전의 업데이트를 앞둔 가운데 신규 캐릭터 '망귀인' 추가가 이루어지면서 순위가 대폭 상승해 15위에 올랐다.

 



 

엔씨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는 16위, '승리의 여신: 니케'는 18위,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은 19위를 기록하고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눈에 띄거나 주목할 만한 게임은 없다. 새해 첫 날 5.3 버전 업데이트가 예고된 '원신'은 순위가 조금씩 상승해 30위를 기록 중으로, 5.3 버전에서는 '마비카'와 '시틀라리' 등 신규 캐릭터를 비롯해 신규 이벤트 및 '호두'와 '향릉'의 코스튬 등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과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로얄 매치', '운빨존많겜', '리니지M' 등 기존 매출 순위가 높은 게임들이 TOP 5를 형성하고 있다. '카피바라 Go!'와 '궁수의 전설 2' 등 HABBY의 게임들을 비롯해 'FC 모바일', '컴투스프로야구V24' 등 스포츠 게임들도 선전하고 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13위), '소녀전선 2: 망명'(15위), '탕탕특공대'(16위),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17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중 '소녀전선 2: 망명'은 주말(28일) 3위를 기록한 뒤 하락한 것으로, PC에서의 자체 결제 서비스도 마련해둔 만큼 앱 마켓에 표기되는 순위와 예상 매출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미야비' 업데이트 효과를 본 '젠레스 존 제로'(22위), 조용히 순항하고 있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23위), 캐주얼 퍼즐 게임의 대부 '캔디크러쉬사가'(24위), 최근 인기가 크게 상승한 나이언틱의 '피크민 블룸'(29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