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문피아 '제26회 BIFF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E-IP마켓 참가

2021년10월12일 09시5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문피아(대표: 김환철, 신동운)는 문피아 원작 웹소설 '공포흉가 비제이'로 14일까지 개최되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의 'E-IP(엔터테인먼트 지적재산권)마켓'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E-IP마켓은 출판물, 공연물과 같은 전통적인 콘텐츠 뿐만 아니라 디지털미디어 플랫폼상에서 제작·유통되는 웹소설, 웹툰, 스토리 등 다양한 원저작물의 지적재산권을 거래하는 장이다.

 

2021 E-IP마켓에서는 한국 부문 선정작으로 문피아의 '공포흉가 비제이'를 포함한 총 28편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앞서 E-IP마켓은 영화∙영상화가 가능한 국내 원천 IP(도서, 웹툰, 웹소설, 스토리)를 공개 모집했고, 총 40개사 94편의 역대 최고 출품 경쟁률 속에서 최종 참여작을 선발했다. 올해 비즈니스미팅의 경우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맞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국내 선정작들의 경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만날 수 있다.

 

문피아가 이번 E-IP마켓에서 소개하는 심령(心靈) 작가의 '공포흉가 비제이'는 군 시절 모종의 사건을 겪으며 귀신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귀신을 잡을 수도 있게 된 주인공이 공포체험 전문 방송의 BJ가 돼 숨겨진 사건을 파헤쳐 나가는 과정을 다룬 웹소설이다. 문피아 내 누적 조회수 90만을 기록 중인 이 작품 외에도 문피아 부스에서는 디다트 작가의 '최초의 헌터' 등 인기 웹소설 IP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문피아 전략기획팀 엄선웅 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종합 영화, 영상 콘텐츠 마켓인 ACFM에서 문피아의 인기 작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지난해 참가작인 '사상최강의 보안관'의 영상화 판권 판매가 성사되는 계기가 된 것처럼 이번 역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부스 운영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SOOP 'LCK' 구단별 서포터즈 스트리머 발표...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
라이엇 게임즈 'LoL', '무작위 총력전: 아...
카카오 쇼핑, 설 명절 맞아 선물하기/톡딜...
컴투스 '서머너즈 워' 판타지 걸작 '반지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자율주행-로봇 덕에 시총 100조 임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