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와이제이엠게임즈,원유니버스 메타버스 사업 부각 '강세'

등록일 2022년04월29일 09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와이제이엠게임즈가 강세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9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50% 상승한 31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신규상장한 메타버스 관련주 포바이포가 상장 첫 날 따상에 성공하고 거래 이틀째인 금일에도 상승하면서 원유니버스를 통해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와이제이엠게임즈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원유니버스는 국내 최대 VR(가상현실) 게임 개발사 원이멀스와 국내 1위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가 지난 2월 합병해 출범한 종합 메타버스 기업.


현재까지 전세계 10개국 200여개 스테이션에 자체 개발 VR 콘텐츠 10종을 서비스한바 있으며 VR, 증강현실(AR) 기술을 중심으로 디지털치료제를 포함한 다이어트, 성형, 안과 등 의료 메타버스 영역과 제페토, 게더타운 등 국내외 유력 메타버스 플랫폼에 마케팅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유니버스는 최대주주인 와이제이엠게임즈를 시작으로 국내 최대 모바일 게임사 넷마블,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 등으로부터 현재까지 28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한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메타버스 파트너사로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을 인수, 메타버스 사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받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