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와이제이엠게임즈, '위믹스' 급등에 자회사 액션스퀘어-위메이드 협업 부각 '강세'

등록일 2022년05월24일 10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와이제이엠게임즈가 강세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4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69% 상승한 2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의 가상화폐인 '위믹스'가 급등하면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 등을 포함해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동안 2000원대에 거래되던 위믹스가 지난 주말부터 크게 반등하면서 24일 현재 위믹스는 빗썸에서 전일대비 약 7% 4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말대비 약 80%가량 상승한 것.


위믹스가 급등하면서 위믹스 관련주인 위메이드맥스와 위메이드를 비롯해 와이제이엠게임즈, 액션스퀘어, 조이시티 등도 상승하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위메이드와 MOU를 위믹스 플랫폼 게임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액션스퀘어도 지난 해 11월 위메이드와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투자를 받았다.


위메이드와 액션스퀘어는 MOU 체결과 투자를 통해 액션스퀘어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을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온보딩하여 서비스하는 것을 포함하여 메타버스 사업까지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은 '블레이드 for kakao'를 만든 게임 개발사다. 이후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for kakao'를 연달아 출시하며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액션게임 명가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PC/콘솔 슈팅 액션 게임 ANVIL(앤빌)과 넷플릭스 인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킹덤 : 왕가의 피' 등 글로벌 신작을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