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특성화고 학생 대상 콘텐츠 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 개시

등록일 2023년02월01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콘텐츠 산업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산학연계(직무체험) 프로그램'을 2월부터 새롭게 시작한다.

 

앞서 지난 달 30일 본 프로그램의 오리엔테이션을 경콘진 본원에서 개최해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사회생활 첫걸음'을 주제로 진행된 사전교육 이후에는 프로그램 참여기업과 학생 간 네트워킹이 이어졌다.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산학연계(직무체험) 프로그램'은 경기도 소재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콘텐츠 실무 능력 강화 및 콘텐츠 분야 취업 유도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학생들은 개별 매칭된 도내 기업에서 10일간 디자인 또는 영상 직무를 체험하며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한다.

 

지난 해 12월에 참여기업을 모집하여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5개 기업을 선발했다. 참여학생은 올해 1월에 모집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10명을 선발했다.

 

구인난을 겪고 있는 경기도 내 기업의 호응이 컸으며 디자인, 영상, 게임, 디자인, XR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기업이 신청했다.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도 졸업 전에 실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삼아 다수 신청했다.

 

참여 기업에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비가 지원되며 학생에게는 약 30만 원의 프로젝트 활동 수당이 지원된다. 학생들은 2월 중 10일간 매칭된 기업에서 디자인 또는 영상 콘텐츠 분야의 기업 실무자에게 교육과 실무 멘토링을 받는다. 학생들은 외부 전문가를 통해 분야별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디자인 직무를 신청한 학생은 주로 캐릭터·웹툰·브랜드 디자인 실무를, 영상 직무를 신청한 학생은 주로 촬영·편집·시나리오 기획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학생들은 직무체험 이후 프로젝트 결과물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 및 소감을 발표할 예정이다.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기업 및 학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 중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및 기업체 관계자들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부권역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