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덕영 클릭트 대표, 독자 기술인 XR스트리밍 지연 보정 기술로 '대통령 표창' 수상

등록일 2023년12월15일 15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클릭트는 정덕영 클릭트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13일 주최한 ‘2023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XR을 위한 화면 지연 보정을 위한 MTP Latency 개선기술’에 대한 높은 기술력과 뛰어난 공로로 기술개발과 제품화, 관련 산업기술진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산업기술진흥유공 신기술실용화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클릭트는 몰입형 메타버스 실현하기 위한 고사양·고품질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로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자유롭게 체험하고 이동하기 위해서는 무선 기술을 접목해야 한다. 정덕영 클릭트 대표와 이하람 CTO가 2013년 회사를 설립할 당시만 해도 PC와 유선으로 연결된 VR 기기만 가능했다.

 

클릭트는 이 기술을 통해 PC XR 콘텐츠를 무선 XR 기기에 고품질로 제공하는 기술 연구와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onAIrXR Enterprise’ 제품은 XR 솔루션으로 최초로 ‘혁신제품지정인증’을 받았고, ‘조달 혁신장터’에 등재되며 성공적인 사업화를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위 기술을 기반으로 페스스루 MR 스트리밍 기업용 솔루션과 ‘MODOIUM Remote(모두이음 리모트, XR 콘텐츠 개발 생산성 도구)’ Unity, Unreal 개발자용 솔루션을 2024년 선보이는 등 글로벌 디지털화 성장에 따른 수요를 충족하는 제품으로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클릭트 정덕영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기술 개발 분야에서 선두 주자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클릭트는 ‘CES 2024’(라스베이거스, 1월 9일~12일) 참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XR 및 게임 관련 전시회 참가와 현지 협력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2023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는 국내기업의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공공기관에서의 신기술 제품 구매 등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간담회에서는 새로운 인센티브 발굴과 투자 유치 방안 등에 대한 의견과 제안이 공유됐다.

 

진종욱 국표원장은 “앞으로도 우수 조달물품 지정 시 신기술 제품의 기술성 심사를 간소화해 기업의 애로를 최소화할 예정이며,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해외 전시회에 ‘신기술제품관’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국표원과 투자기관들은 141개 인증기업의 약 2600억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활성화하기 위해 ‘인증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