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센서타워 APAC 어워즈 ‘최고의 영상 채팅 앱’ 선정

등록일 2025년02월20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하이퍼커넥트의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 아자르(Azar)가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가 주관하는 '센서타워 APAC 어워즈 2024'에서 '최고의 영상 채팅 애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센서타워 APAC 어워즈는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모바일 게임과 앱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수상작은 센서타워의 독자적인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센서타워는 아자르가 미국, 독일, 튀르키예, 한국 등 여러지역에서 인기를 유지하며, 출시 1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자르는 전 세계 어디서나 원활한 연결을 제공하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18개 언어를 지원하는 기능을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의 영상 채팅 앱으로 선정됐다.

 

김선기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총괄 부사장은 “아자르가 '최고의 영상 채팅 애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아자르는 단순한 영상 채팅 앱을 넘어, 전 세계 사람들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여, 더욱 혁신적인 기능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영상 채팅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자르는 2014년 출시된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이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국가, 문화, 언어, 성별의 장벽을 허물고 관심사에 맞는 사람들과 영상으로 소통할 수 있다. 독자적인 웹RTC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올인원 온라인 영상 채팅 플랫폼으로, 현재 전 세계 188개국에서 4억 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와 1,000억 건 이상의 영상 채팅을 기록했다. 출시 후 10년이 넘도록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아자르는 최근 ‘아자르 배지’ 기능을 도입하며 긍정적인 영상 채팅 문화 조성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아자르 배지는 사용자 정책과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꾸준히 영상 통화에 참여한 사용자에게 부여되는 마크로, 해당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제재를 받은 적이 없음을 의미한다. 프로필에 표시되는 이 배지는 커뮤니티 내 건전한 소통 문화를 장려하기 위한 아자르의 노력의 일환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