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LEGO Group)이 75주년을 맞은 ‘FIA 포뮬러 원(F1) 월드 챔피언십’의 2025 시즌 개막을 기념해 F1과 파트너십 활동을 본격화한다.
양사는 지난해 장기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해 다방면의 협업을 예고한 바 있다. 레고그룹은 지난 1월을 시작으로 F1 테마 신제품 일부를 출시한 데 이어 이달부터는 제품과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그랑프리 현장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시즌 전반에 걸쳐 폭넓은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레고그룹은 레고 스피드 챔피언 F1 시리즈 10종을 출시하고 협업 제품 라인업을 기존 7종에서 총 17종으로 확장한다. 이번 신제품은 F1 10개 팀별로 고유한 리버리가 구현된 레이스카와 팀복을 입은 미니피겨로 구성됐으며, 타이어에는 F1 공식 공급사 ‘피렐리’의 로고도 인쇄됐다.
앞서 출시된 제품과 조합하면 더욱 실감나는 레고 F1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레고 시티 6종은 차량 운송부터 차고 정비, 레이스와 피트 스탑 등 경기의 주요 과정을 재현했다. 영유아를 위해 F1 10개 팀 중 골라 꾸밀 수 있는 자동차 3대와 피겨 3개가 포함된 레고 듀플로 1종도 선보인다.
오는 6월 1일에는 10개 팀의 차량과 F1 및 F1 아카데미 쇼카의 레고 미니어처 총 12종이 무작위로 담긴 ‘레고 F1 소장용 레이스 카(71049)’도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 17종은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 세계 주요 그랑프리 현장에는 ‘레고 팬 존’과 ‘레고 피트샵’이 마련된다. 13개 경기장에서 운영되는 ‘레고 팬 존’은 조립 체험, 포토존, F1 협업 제품 전시 등 즐길 거리로 꾸며진다. 20개 경기장에서 운영되는 ‘레고 피트샵’에서는 F1 협업 제품을 한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준비된다. 무료로 구독 가능한 ‘레고 매거진’ 3월호와 7월호에는 F1 협업 제품을 활용한 게임이 소개될 예정이며, 레고그룹 공식 홈페이지와 ‘레고 플레이’ 앱을 통해서는 레이싱 게임을 비롯한 온 가족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가 제공된다.
페데리코 베게르(Federico Begher) 레고그룹 신사업 수석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레고 및 F1 팬과 가족들이 레이싱의 짜릿한 재미를 연중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엔지니어링과 레이싱에 대한 열정을 키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밀리 프레이저(Emily Prazer) F1 최고 운영 책임자는 “레고그룹과 함께 F1의 세계를 경기장 너머로 확장하고 전 세대의 팬들이 놀이를 통해 레이싱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