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외장하드 춘추 전국시대, 1위 이유는···"

등록일 2013년11월19일 17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TOSHIBA(이하 도시바)는 금일(19일), 국내 최대 가격비교 사이트인 에누리(www.enuri.com)와 다나와(www.danawa.com) 에서 외장하드 부문 ‘2013년 하반기 판매/인기순위’ 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내 외장하드 시장은 지난 2012년 기준으로 약 100만 대 규모로 해마다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빠른 속도, 가격 대비 많은 용량을 저장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아 온 외장하드는 올해 오픈마켓에서 판매된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이상 늘어가며 지속적으로 시장 규모를 키워가고 있는 상황이다.

외장하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CANVIO Connect)는 기존 외장하드 제품들과 달리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서 원격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신개념 외장하드로, 외장하드를 휴대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동영상, 음악, 사진, 문서 파일 등 디지털 콘텐츠를 스미트 기기에서 원격으로 액세스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기기 간에 콘텐츠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버 내 10GB의 저장 공간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도시바 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외장하드 시장은 춘추 전국시대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수 많은 제품과 기업들이 진출해 있지만, HDD 제조사들이 갖는 품질, 안정성,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앞서 조만간 메이저 HDD 제조기업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시바 코리아는 외장하드 부문 판매 1위를 기념해 ‘칸비오 커넥트’ 및 ‘칸비오 슬림2’ 구매고객 에게 ‘2014년형 도시바 탱크 파우치’를 한정수량 무상 증정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