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자동차의 진화를 이끌다

등록일 2014년05월30일 10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텔은 자동 주행 차량의 미래를 향한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인텔 인비어클 솔루션(Intel In-Vehicle Solutions)'과 추가 투자 및 고급 기술 연구에 관한 사항들을 발표했다. 이는 자동차가 보다 나은 정보 전달과 운전자 지원, 나아가 제어 자체를 담당할 수 있도록 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텔 IoT 그룹(Internet of Things Group)은 IVI(In-Vehicle Infotainment) 수요 성장에 힘입어 매년 32%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1분기에 4억 8천 2백만 달러를 달성한 바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텔은 운전의 미래를 이끌어 갈 기술이 급속도로 진화하고 있으며, 조사와 투자 그리고 신제품 출시가 미래의 운전 경험을 구상하고 빠르게 시장에 선보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인텔 사물인터넷 그룹 수석 부사장 더그 데이비스(Doug Davis)는 “인텔은 인텔과 자동차 산업 간의 기술 파트너 관계를 강화하고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제품 개발, 산업 내 파트너십, 혁신적인 연구 노력에 걸쳐 자동차 분야에 전면적인 투자를 지속하고, 가전 제품과 엔터프라이즈 IT 분야에서 쌓은 폭넓은 경험을 결합하고자 한다”며, “인텔의 목표는 현재의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에서부터 보다 강화된 미래의 안전 기능과 나아가 궁극적인 자동 주행 기능까지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