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첫 무료 게임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 이하 하스스톤)'의 신규 모험 모드, '검은바위 산'이 첫 번째 지구 '검은바위 나락' 개방을 시작으로 오는 4월 3일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고 27일 밝혔다.
모험 모드란 인공지능을 상대로 실력을 연마하고 신규 카드들도 얻을 수 있는 게임 모드로 '검은바위 산'은 작년 7월 출시된 '낙스라마스의 저주'에 이은 하스스톤의 두 번째 모험 모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유명 던전인 '검은바위 나락', '화산 심장부', '검은날개 둥지'를 테마로 총 다섯 개의 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달에 걸쳐 매 주 한 지구씩 개방된다.
플레이어들은 이곳에서 '검은무쇠 드워프'와 '불의 정령', 그리고 '용족'과 싸우며 '워크래프트' 세계에서 악명을 떨치던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와 같은 여러 악당들과 결투를 벌이게 된다. 우두머리를 모두 처치하면 '검은바위 산'을 주제로 한 31장의 새로운 카드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자신의 카드덱에 포함하여 더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한 지구의 모든 우두머리를 물리치면 그 지구의 영웅 난이도가 개방되며 '검은바위 산'의 모든 우두머리를 영웅 난이도로 물리치면 '검은바위 산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바위 산'은 태평양 표준시 기준 4월 2일 북미와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을 시작으로 유럽, 한국(한국 시간 기준 4월 3일), 대만, 중국 지역에서 Windows, Mac , iPad, 그리고 Android 태블릿을 통해 출시 될 예정이다.
게임 내 골드 혹은 실제 화폐로 구매 가능한 '검은바위 산'은 지구당 700골드 혹은 7,000원(부가세 포함)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체 지구를 묶어서 25,000원(부가세 포함)에 구입할 수도 있다. '검은바위 산'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www.playhearthston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블리자드는 3월 20일부터 출시 전까지 '검은바위 산'의 모든 지구를 묶음으로 미리 구입하고 구매 특전도 획득할 수 있는 사전 구매를 진행 중이다. 사전 구매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미리 모든 지구에 입장할 수 있는 권한을 얻을 수 있으며 새로운 지구가 열릴 때마다 별다른 준비 과정 없이 즉시 해당 지구에 입장하여 '검은바위 산'을 빠르게 정복할 수 있다. 여기에 사전 구매 특전으로 '검은바위 산'을 미리 구매를 한 모든 유저에게 '검은바위 산'을 테마로 제작된 한정판 '화산 심장부 카드 뒷면'이 구입 즉시 지급된다.
'검은바위 산'의 사전 구매는 하스스톤 게임 내 상점을 통해 25,000원(부가세 포함)에 묶음 지구를 구입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다. 사전 구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블로그(kr.battle.net/hearthstone/ko/blog/18199867)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