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온라인게임사 엔씨소프트와 모바일게임사 넷마블게임즈가 지난 해 2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협업을 약속한 가운데 그 첫 결과물이 이번에 공개됐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해 2월 넷마블게임즈에 3천 800억을 투자하면서 양사가 함께 협업해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이후 양사는 지난 해 엔씨소프트의 대표 IP 중 하나인 '리니지2'를 이용한 모바일게임을 넷마블 측에서 개발 중이라고 발표한데 이어 올해에는 '리니지'까지 양사가 협업해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해 리니지2 모바일의 개발 사실을 발표한 넷마블게임즈의 방준혁 의장
한편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은 양사가 처음 힘을 합친 '리니지2 모바일'의 자세한 정보 공개에 앞서 각자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양사가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공용 쿠폰을 공개했다.
이 쿠폰은 엔씨소프트와 넷마블 양사가 지금까지 리니지 모바일을 기다려 준 유저들을 위해 준비한 작은 선물로 게임 유저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만약 유저들이 이번에 양사가 공개한 쿠폰을 사용하게 되면 각 게임에서 현금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공용 쿠폰인 만큼 한 번 사용했던 쿠폰이라도 다른 게임에서 중복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사업 계획을 발표 중인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
우선 이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엔씨소프트의 통합 게임 사이트인 '플레이엔씨'와 넷마블게임즈가 운영하는 '넷마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이번에 오픈한 특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절대적으로 엔씨소프트와 넷마블게임즈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인 만큼 최대한 많은 유저들이 즐겨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한 공용 쿠폰의 번호는 다음과 같다.
쿠폰 번호: APRIL – FOOLS - DAY - 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