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GA퍼블리싱코리아(대표 마츠바라 켄지)는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시리즈의 최신작인 PlayStation4 소프트웨어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X HD'의 예약판매를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X HD'는, 전자(電子) 디바・하츠네 미쿠 주연의 리듬액션 게임으로 '노래하듯이 플레이한다'라는 시리즈만의 재미와 매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로운 '라이브 퀘스트 모드'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퀘스트 중 입수한 모듈(코스튬)과 액세서리는 퀘스트를 더 전략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열쇠가 되어 주는 등 플레이하면서 수집과 공략을 동시에 하는 것이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X HD'의 플레이 스타일이다.
현재 절찬리 판매 중인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X'의 PlayStation Vita버전은 '프로젝트 디바' 시리즈의 최신작이며, PS4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이번 작품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X HD'는 Full HD의 해상도와 60fps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편리하게 조작하고, 시리즈 중 최절정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 에디트 모드'에서의 라이브 감상은 PlayStation VR에 대응하여 새로운 차원의 현장감을 체험할 수 있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X HD'의 예약 판매는 8월 25일부터 오픈 마켓, 게임 전문 쇼핑몰, 대형 쇼핑몰 등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소비자 가격은 59,800원이다. 발매일인 9월1일부터 9월25일까지의 기간 한정으로 '유키미쿠2010~2015팩' 무료 다운로드 캠페인도 실시된다. '유키미쿠2010~2015팩'은 홋카이도를 응원하는 캐릭터 '유키 미쿠'의 2010년 버전부터 2015년 버전까지의 모듈이 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S4 플랫폼, PS Vita 플랫 모두 캠페인 기간 중에는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