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니스, 거래소 제휴를 통한 토큰 상장 및 거래 기능 지원

등록일 2019년04월23일 13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 특화 블록체인 플랫폼 '템비트(구.마그넷)'를 제공하는 매그니스(대표 장봉석)와 글로벌 1위 탈중앙화 거래소 '올비트'를 운영하는 오지스(대표 이익순)가 '템비트'를 통해 서비스되는 게임들의 개발사들이 발행하는 토큰을 올비트에 상장 가능하도록 Fast-Track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매그니스는 두나무의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의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매그니스가 개발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템비트'를 이번 해 하반기부터 서비스 할 예정이며, 템비트를 통해 게임 개발사들이 쉽고 빠르게 게임에 블록체인 요소들을 적용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템비트' 기반으로 게임을 서비스하는 개발사들이 발행하는 토큰들은 '올비트'의 일반적인 상장 검토 프로세스보다 간소화된, Fast-Track 프로세스를 통해 우선 상장을 할 수 있게 된다. 게임 개발사들 입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시 난제 중 하나였던 토큰의 거래 및 교환 부분에 대한 어려움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통로가 되어 주는 것.

앞으로 게임 개발사들은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함에 있어서 템비트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체인 및 토큰 시스템, 스마트 컨트랙트, 스마트캐시 등 기술 및 시스템적 지원은 물론 코인의 발행과 거래소 상장까지 템비트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시스템이다. 
 
올비트의 이익순 대표는 “프로젝트와 비즈니스 모델이 확실한 게임의 경우, 암호화폐를 이용한 사업 접목이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최근 블록체인을 접목한 간단한 게임들이 일 평균 매출이 1천만원을 넘어서는 것을 볼 때 게임 특화 블록체인 시장은 매우 전망이 밝게 생각한다. 템비트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개발되는 양질의 블록체인 게임들의 토큰들을 올비트에 상장시키고, 매그니스와 같이 키워 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매그니스 장봉석 대표는 “한국 게임 시장에 새로운 모멘텀을 가져오기 위해 블록체인과 같은 새로운 기술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개발사들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게 되었지만 개발사들의 토큰 상장은 매그니스가 직접 지원할 수 없는 분야라 이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고 있었다. 탈중앙화 거래소 부문 글로벌 1위의 올비트와의 협업으로 개발사들이 발행하는 토큰을 상장시킬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금번 올비트와의 협업뿐만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될 '템비트'의 차별화 된 행보를 주목해 달라”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