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모바일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우길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삼국시대의 도인 '우길'은 서주 낭야국 사람으로, 태평청령도라는 의서를 펴내 의술을 펼쳐 많은 백성들을 구하여 그 명성이 드높아 많은 백성들의 존경을 받았으며, 손책의 요구에 따라 비를 내려 가뭄을 해결한 일화가 유명하다.
우길 초월 시, 초월 스킬인 '선술 하백'을 획득하게 되는데,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4초간 마법 피해 면역을 얻으며, 8초간 아군의 스킬 대기 시간은 가속시키고 적의 스킬 대기시간은 감속시킨다. 이후 강의 수호신이 전방의 적들을 8초간 느려지게 만든다. 또한 패시브를 발동하여 기존 액티브 스킬 '선술 수룡광휘'가 7초간 아군의 명중률을 40% 증가시킨다.
우길은 화타와 함께 사용 시 '억울한 죽음' 팀 효과가 적용되어 생명력이 15% 증가하며 화타, 남화노선과 함께 사용하면 '신선모임' 팀 효과가 적용되어 받는 모든 피해가 20% 감소하고 마법 피해가 20% 증가한다. 또한 순욱과 함께 사용하면 '빙수' 팀 효과가 적용되어 받는 물리 피해 감소 20% 효과가 적용되며, 손책과 함께 사용하면 '원한의 복수' 팀 효과가 적용되어 공격속도가 20% 증가한다.
이번 우길 초월 업데이트에는 우길 초월 기념 이벤트 전장이 오픈될 예정이며, 이벤트 전장에서는 유저들이 기존 보유한 장수를 이용하여 초월 우길을 처치하고, 난이도에 따라 11전장 무쌍 재료 선택권과 장인의 모루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우길 초월 업데이트 기념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서 보옥, 용안석, 호안석 등 장수를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우길 초월 업데이트 기념 미션 달성 이벤트, 우길 확률 업 뽑기 이벤트, 화타 확률 업 뽑기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누적구매 이벤트, 원석 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지난 달 '삼국블레이드' 5.5주년 천군제를 기념하여 추가된 출석부 이벤트와 천군제 뽑기 이벤트 역시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풍부한 혜택과 다양한 보상으로 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삼국블레이드'의 이번 업데이트 및 '천군제'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