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게임들 상위권 대거 포진… '원신' 필두로 '에버소울' '붕괴3rd' '블루 아카이브' 등 매출 상위권 진입

등록일 2023년02월20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2월의 마지막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업데이트 효과를 본 서브컬처 게임들의 역주행이 돋보인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업데이트 효과가 감소했으나 여전히 TOP 5를 기록 중인 '원신'을 필두로, '헤븐 번즈 레드'(12위), '에버소울'(13위), '붕괴3rd'(15위), '블루 아카이브'(20위), '승리의 여신: 니케'(27위) 등 서브컬처 게임들이 상위권에 대거 포진해있다.

 

특히 입소문을 타고 흥행에 성공한 '헤븐 번즈 레드', 최근 메인 스토리 1부 최종장이 업데이트 된 '붕괴3rd', 국내와 일본에서 계속해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등의 순항이 돋보인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MMORPG, 스포츠, 캐주얼 게임들이 호성적을 내고 있다. 특히 '피파온라인4M'과 '오딘: 발할라 라이징', '탕탕특공대' 등 3종의 게임이 TOP 3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와 함께 '원신'과 '에버소울', '헤븐 번즈 레드' 등도 순항 중이다.

 

출처: 모바일인덱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1위를 기록했던 '원신'의 순위가 소폭 하락하면서, 다시 '리니지M'을 비롯한 MMORPG 4종이 TOP 4를 차지했다. '데블M'과 '로블록스', '피파모바일'과 '탕탕특공대' 그리고 '히트2'까지 지난 주와 유사한 순위로 TOP 10이 형성됐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차트 역주행에 성공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WFS의 신작 '헤븐 번즈 레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순위가 상승한 '에버소울'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중 '에버소울'은 이번 주 13위로 '헤븐 번즈 레드'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16일 '청룡언월도'에서 탄생한 야수형 정령 '홍란'을 업데이트하면서 이번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이 외에도 호요버스의 '붕괴3rd'가 이번 주 15위를 차지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호요버스는 스토리 1부 최종장 '종언에서 기원으로'를 업데이트하고, '키아나' 슈트의 최종 형태 '종언의 율자'와 '메이' 슈트의 최종 형태 '기원의 율자'를 업데이트 했다. '율자'가 하나의 파티로 구성되면 특수한 QTE 액션을 발동, 세 명이 함께 싸울 수 있다.

 



 

최근 국내와 일본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는 이번 주 20위를 기록했다. 넥슨은 최근 '에덴조약' 스토리의 4장 후반부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아리우스 분교' 소속의 '사오리' 픽업과 '아루', '시로코(라이딩)', '아리스'의 복각 픽업을 시작했다.

 



 

'체인소 맨'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예고되어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이번 주 27위를 기록하며 숨 고르기를 하고 있다. 22일 시작될 예정인 콜라보레이션은 3주간 진행될 예정으로, 만화 속 인기 캐릭터 '마키마'와 '파워' 그리고 '히메노'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기간 한정 출시된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피파온라인4M', '오딘: 발할라 라이징', '탕탕특공대', '피파모바일', '리니지M' 등 스포츠, MMORPG, 캐주얼 장르의 게임들이 TOP 5를 이루고 있다. 최근 매출 순위가 상승한 '히트 2'와 3월 초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는 '원신',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X'도 TOP 10 내에 이름을 올렸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에버소울' 등 업데이트 효과를 본 게임들과 '꿈의 집' 등의 캐주얼 게임들이 자리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도 17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WFS의 '헤븐 번즈 레드'는 이번 주 21위로 순위가 소폭 하락했으나, 구글 플레이에서 여전히 순항하고 있어 당분간은 이와 같은 호성적이 이어질 전망이다. 나이언틱의 '포켓몬고', 판다다 게임즈의 '닌자 머스트 다이' 등이 그 뒤를 잇는 가운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각각 29위, 30위를 기록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