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버전 업데이트 적용된 '붕괴: 스타레일' 구글 매출 3위 기록… '픽셀 히어로' iOS 깜짝 매출 1위

등록일 2023년06월12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3년 6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나이트 크로우'와 '붕괴: 스타레일' 출시 이후 큰 변화 없이 비슷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6월 내 서비스 시작을 예고한 컴투스홀딩스의 MMORPG '제노니아', 카카오게임즈의 또 다른 신작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등 신작들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이러한 분위기가 계속될 전망이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이 1위 자리를 탈환한 가운데, '붕괴: 스타레일'이 TOP 3를 기록하면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 외에는 '리니지W'와 '리니지2M' 그리고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아키에이지 워' 등 MMORPG들이 TOP 10을 채웠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유조이게임즈의 '픽셀 히어로'가 깜짝 1위를 차지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 '피파 모바일', '쿠키런: 킹덤', '붕괴: 스타레일' 등 MMORPG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 업데이트에 힘입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지난 주말 국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가 개최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이 순항했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1위를 탈환한 '리니지M', 그리고 그 뒤를 다시 바짝 추격하는 '나이트 크로우'의 경쟁 구도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신규 캐릭터 '은랑'이 추가된 '붕괴: 스타레일'이 다시 3위로 올라서며 저력을 과시했다. 호요버스는 지난 7일 게임의 1.1 버전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신규 캐릭터 '은랑'과 신규 필드, 신규 광추, 동행 임무 등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했다.

 



 

TOP 10 내에서는 '리니지W'(4위), '리니지2M'(5위) 등 MMORPG들의 순항이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아키에이지 워' 또한 꾸준한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넥슨의 '프라시아 전기'는 이번 주 11위를 기록했다. '프라시아 전기'에는 11일 8시 게임 내 최초의 상위 거점 '황금항 요새'가 열리는 등 유저 간 경쟁이 치열하다.

 



 

'황금항 요새'는 '라인소프 엘프'가 지배하는 곳으로, 넓은 지역에서 전투가 펼쳐져 새로운 전략 전술이 요구되는 영지다. 거점을 차지하면 재화와 세금을 차지할 수 있으며, 8월 열릴 예정인 최상위 거점 '대성채' 공략의 발판을 마련하게 돼 유저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넷마블의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이번 주 12위를 기록했다. '요정원탁영역 아발론・르・페이'의 완결을 기념한 캠페인 및 픽업이 개최되면서 순위가 대폭 상승했다. 픽업에서는 '모르간', '바게스트', '바반 시' 등을 획득할 확률이 상승한다.

 



 

11위부터 20위 사이 눈에 띄는 신작은 유조이게임즈의 '픽셀 히어로'다. 픽셀로 이루어진 비주얼과 영웅을 수집 및 육성하는 재미를 특징으로 내세웠으며, 모험의 땅 '에몽'의 탄탄한 스토리와 주사위로 자원을 획득하는 심해 탐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입소문을 타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해, 단기 흥행일지 장기 흥행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빅게임스튜디오의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이번 주 23위를 기록했다. 빅게임스튜디오는 9일 챕터 4 스토리와 '리히트', '파나', '테레지아', '바로', '네쥬' 등 신규 캐릭터를 대거 선보이면서 업데이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이번 주 26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일과 11일 양일간 국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는 한편, 7일에는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를 추가하며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유조이게임즈의 '픽셀 히어로'가 1위를 차지하며 '나이트 크로우' 등 상위권 게임들을 모두 제쳤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기록했으며, '피파온라인4M'과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은 이번 주 7위를 차지했다. 데브시스터즈는 8일 '스페셜 에피소드 - 깨어나는 붉은 용의 전설 2부'를 선보이고, 용의 협곡 대난투와 신규 에픽 등급 쿠키 '타르르타탕맛 쿠키', '스냅 드래곤 쿠키', 신규 스킨 2종과 '2022 올해의 쿠키' 전설 스킨 및 인연도 함께 추가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큰 변화 없이 '꿈의 정원'과 '꿈의 집', '탕탕특공대' 등 캐주얼 게임들이 순항하는 가운데 쿠카게임즈의 '삼국 올스타', '삼국지 전략판' 등 삼국지 IP 게임 2종도 함께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요정원탁영역 아발론・르・페이'의 완결을 기념 캠페인 및 픽업에 힘입어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23위를 차지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24위)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25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26위)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