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 돌파

등록일 2023년06월21일 14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글로벌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식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는 PV(Promotional Video),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성우 축전 영상 등 다양한 '블루 아카이브' 관련 콘텐츠를 영어로 만나볼 수 있으며, 글로벌 론칭에 앞서 공개한 공식 PV 영상의 조회수가 145만 회를 돌파하는 등 채널 개설 이후 약 1500 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일본 및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이어 세 번째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하며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적인 인기를 다시금 증명했다.

 

넥슨은 글로벌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 달성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10회 모집 티켓(1개)'을 선물한다. 넥슨 서용석 부본부장은 “글로벌 이용자분들께서 '블루 아카이브'에 보내주시는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지의 이용자분들께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공식 글로벌 트위터 계정은 20만 명 이상의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돈미니' 작가의 공식 4컷 만화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영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난해 북미 최대 서브컬쳐 축제 '애니메엑스포'에 참가하고,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 초대형 옥외광고를 게재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20일부터 '블루 아카이브 오피셜 아트웍스'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 오피셜 아트웍스'는 총 288 페이지에 걸쳐 '키보토스'와 학생들의 매력적인 모습을 담아낸 일러스트와 캐릭터 설정 자료 등을 수록하고 있으며, 한정판에서는 엠블럼 스티커, 아크릴 휴대폰 거치대, 그립톡 등 각종 특전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예약 구매 직후 교보문고, 알라딘, yes24에서 베스트셀러 및 일간 베스트에 등극하며 관심이 집중되었다.

 

'블루 아카이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