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 수집형 RPG '약진'… '원신' '니케' '명일방주' 등 매출 순위 대폭 상승

등록일 2023년11월13일 1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지스타 2023'의 개최를 앞두고 있는 2023년 11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원신'과 '승리의 여신: 니케', '명일방주'와 '리버스: 1999' 등 서브컬처 & 수집형 RPG들의 약진이 돋보인다.

 

특히 '원신'은 '푸리나' 업데이트 효과를 보면서 이번 주 TOP 5 내 MMORPG들을 제치고 2위를 차지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최근 1주년을 맞이하면서 신규 캐릭터 '레드 후드'를 선보인 '승리의 여신: 니케' 또한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으며, '명일방주'와 '리버스: 1999'도 순항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원신' 등 수집형 RPG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리니지M'과 '나이트 크로우' 등 MMORPG 2종이 TOP 5를 기록하는 한편, '워크래프트 럼블'과 '전략적 팀 전투', '메이플스토리M'과 '포켓몬고'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의 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원신'이 업데이트 효과를 보며 이번 주 2위에 올라섰다.

 

호요버스는 4.2버전 '죄인의 원무곡'을 통해 신규 캐릭터 '푸리나'와 '샤를로트' 등을 선보였다. 물의 신 '푸리나'는 물 속성을 보유하고 한손검을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로, 피해 증가 버프와 각종 편의 기능을 보유해 고성능 캐릭터로 평가받고 있다.

 



 

웹젠의 '뮤 모나크'는 이번 주 5위로 순위가 소폭 상승하면서 TOP 5 진입에 성공했다. '뮤' IP를 활용한 MMORPG의 신작이 나올 때마다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데, '뮤 모나크' 또한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며 상위권에서 순항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최근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레벨 인피니트의 '승리의 여신: 니케'도 이번 주 8위에 신규 캐릭터 '레드 후드' 업데이트 효과를 보며 순위가 대폭 상승해 이번 주 8위를 차지했다.

 

'필그렘' 소속의 신규 캐릭터 '레드 후드'는 모든 버스트 단계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단계에 따라 각종 버프와 높은 대미지의 공격 스킬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신규 한정 코스튬 '도로시 – 노스텔지어', '하란 – 연회의 마녀', 스토리 이벤트 '레드 애쉬(RED ASH)'도 함께 업데이트 됐다.

 



 

요스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명일방주'는 이번 주 15위로 오랜만에 상위권에 진입했다. '명일방주'에는 최근 '론 트레일'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3단계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6성 오퍼레이터 '뮤엘시스', '오올헤약', '사일런스 더 패러디그매틱' 등 신규 캐릭터들이 대거 추가됐다.

 

하오플레이의 '리버스: 1999'는 이번 주 17위로 순항하고 있다. 하오플레이는 최근 1.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6성 캐릭터 '멜라니아(야수)'와 '피클즈(암석)', 5성 캐릭터 '디거스(나무)'를 추가하고 '쥘 리메 컵 도난 사건' 등 신규 이벤트도 함께 선보였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리니지M'이 1위를 기록하며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FC온라인M'과 '레드 후드' 업데이트 효과를 본 '승리의 여신: 니케'가 각각 2위, 3위를 차지하면서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이번 주 4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최근 방어형 레전드 등급 영웅이자 '사황'인 '여포'를 비롯해 신규 영웅을 대거 추가하고, 신규 성장 콘텐츠인 '장신구'와 '기사들의 회합 카니발'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원신'은 11일 기준 4위를 기록한 후 오늘(13일)은 7위로 소폭 하락했으며, NHN의 신작 '우파루 오딧세이'는 이번 주 9위를 기록하면서 TOP 10 내에서 순항하고 있다. 'FC 모바일'도 이번 주 10위로 TOP 10을 기록했다.

 

'리니지M'과 '나이트 크로우'를 제외한 MMORPG들은 iOS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이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아키에이지 워'가 각각 11위, 13위로 TOP 10 밖으로 밀려나는 한편, '리니지2M'(15위), '뮤 모나크'(16위), '리니지W'(36위), '프라시아 전기'(44위) 등도 순위가 하락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워크래프트 럼블'은 이번 주 19위로 주말보다 순위가 소폭 상승했으나 지난 주 14위 보다는 5계단 하락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는 이번 주 24위를, '메이플스토리M'과 '리버스: 1999'는 각각 27위와 28위를 기록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