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 KT 美 MS와 AIㆍ클라우드 협력... 소버린AI 개발 본격화 소식에 '상승세'

등록일 2024년08월12일 1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KTcs가 상승세다.


KTcs는 12일 오전 11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06% 상승한 2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 통신기업 KT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AIㆍ클라우드 분야에서 협력, 소버린AI 개발을 본격화 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KTcs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매체 보도에 따르면, 초거대 AI '믿음'을 자체 개발해온 KT가 MS와 손잡고 AIㆍ클라우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KT는 MS의 기술을 활용해 공공과 금융 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 및 AI 주권 확보가 가능한 수준의 보안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자국의 AI 기술을 수호한다'는 의미의 '소버린 AI'를 개발할 계획으로 구체적인 사업 계획이 3분기 중 발표될 것으로 관측된다.


KT는 지난 9일 2분기 실적발표 이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AI와 클라우드에서 공동연구개발 프로젝트 추진, 한국형 서비스 개발, 이노베이션 센터 구축, 인재 양성을 함께 진행할 것"이라며 "올해 3분기에 자세한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KT는 지난 2022년 자체 초거대 AI 믿음의 상용화를 발표하고 AI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왔다. 이후 국내외 빅테크와 통신업계 간 협력관계가 본격화하면서 MS와의 협력 전략으로 선회해 AI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