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美 트럼프 당선 우주항공주 강세.... 국내 최초 위성용 전고체 전지 개발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4년11월07일 12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이엘사이언스가 상승세다.


아이엘사이언스는 7일 오후 12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75% 상승한 3175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되자 금일 국내 증시에서는 우주항공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오르고 있다.


대선 과정에서 트럼프 당선인을 적극적으로 도왔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스페이스X, 우주사업이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초 우주 위성체용 소형 전고체 배터리 개발해 성공했다고 밝힌 아이엘사이언스도 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월 아이엘사이언스는 국내 최초 우주 위성체용 전원으로 적합한 소형 전고체배터리 구현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우주 위성체용 배터리는 특수한 우주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해야 하는 차별화된 성능이 요구된다. 넓은 온도범위, 초고진공에서의 안정성, 방사선 노출에서의 안정성 등을 갖춰야 척박한 우주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다.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번 대선에서 트럼프 당선인의 당선을 지원하기 위해 슈퍼팩(super PAC·정치자금 모금 단체) '아메리카 팩'을 직접 설립해 운영했고 선거 막바지에는 직접 지원 유세를 조직하는 등 선거운동 전면에 나섰다.


트럼프 당선인은 선거 승리를 선언하면서 머스크를 향해 "특별한 사람" "슈퍼 천재"라고 치켜세우기도 했다. 이에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와 관련된 우주사업과 관련된 각종 규제가 완화되며 우주항공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