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세틀뱅크 中 시장 공략 시동, 텐센트 '위챗페이'와 업무 협약

등록일 2020년06월03일 14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핀테크 기업 세틀뱅크(대표이사 이경민·최종원)가 중국 최대 IT 기업 텐센트와 '위챗페이(Wechat Pay)'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한·중 크로스보더 결제(Cross Border, 국경 없는 결제) 서비스에 나선다.

 

세틀뱅크는 자사의 간편현금결제 솔루션을 통해 중국인 위챗페이 고객들이 국내 가맹점에서 보다 손쉽게 위챗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틀뱅크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간편현금결제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위챗페이와 함께 차별화된 크로스보더 결제를 선보인다. 또한 세틀뱅크의 대형 가맹점은 물론, 다양한 중소 제휴 가맹점들과 연계하여 위챗페이 활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세틀뱅크는 현재 운영 중인 24시간 CS 콜센터를 활용하여 위챗페이 고객과 가맹점에 실시간으로 대응해 서비스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세틀뱅크 측은 “20년 무사고의 안정적인 결제 솔루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위챗페이 고객이 국내에서도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향후 국내를 방문하는 다양한 국적의 고객 편의를 위해 글로벌 기업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크로스보더 결제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최대 IT 기업 텐센트가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 위챗페이는 월간 이용자수가 8억 명을 상회하며 일 평균 결제 건수는 10억 건에 달한다.

 

세틀뱅크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가해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혁신 결제 플랫폼과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선보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