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도 다양한 기대작 및 행사들이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16일에는 알피지리퍼블릭이 모바일 RPG '안녕 엘라'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어 17일에는 CFK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네바에'를 정식 발매하며, T3엔터테인먼트가 모바일 MMORPG '루나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같은 날, 인프라웨어가 모바일 방치형 RPG '아이들프린세스'의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18일에는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의 CBT를 진행하며,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WWE 2K 배틀그라운드'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또한 한국닌텐도가 어드벤처 게임 '슈퍼마리오 3D 컬렉션'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5일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20 콘텐스산업포럼'을 진행하며, 16일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워크'의 출시 기념 프레스 티 미팅을 온라인에서 진행한다. 특히 17일에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플레이스테이션5'의 쇼케이스를 통해 신작 타이틀을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알피지리퍼블릭 '안녕 엘라' 정식 서비스 실시(16일, 모바일)
알피지리퍼블릭이 9월 16일, 모바일 RPG '안녕 엘라'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안녕 엘라'는 뉴트로 감성을 콘셉트로 한 횡스크롤 감성 RPG로, 2019년 11월 '지스타'를 통해 공개된 바 있다. 플레이어는 40종의 영웅 캐릭터 및 100개 이상의 고유 스킬을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5명의 영웅으로 팀을 구성하고 연계 스킬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CFK '네바에' 정식 출시(17일, NS/PC)
CFK가 9월 17일, 닌텐도 스위치 및 PC(스팀)를 통해 액션 어드벤처 게임 '네바에(Nevaeh)'를 정식 발매한다.
'네바에'는 1인 개발자가 만든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2020 인디크래프트'에 출품되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게임은 빛을 잃어버린 마을을 무대로, 빛을 되찾기 위한 소녀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게임은 모노톤의 색감을 중심으로 빛과 그림자를 활용한 퍼즐 및 액션 요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3엔터테인먼트 '루나 모바일' 정식 서비스 실시(17일, 모바일)
T3엔터테인먼트가 9월 17일, 모바일 MMORPG '루나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루나 모바일'은 국산 PC 온라인 게임 '루나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동화풍의 3D 그래픽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요소, 방대한 맵과 월드 던전 등의 콘텐츠를 내세웠다. 특히 레벨 업 이외에도 맵을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수집하거나 이모티콘을 활용해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게임의 매력이다.
인프라웨어 '아이들프린세스' 정식 서비스 실시(17일, 모바일)
인프라웨어가 9월 17일, 모바일 방치형 RPG '아이들프린세스'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아이들프린세스'는 인프라웨어의 자회사 아이앤브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로, 방치형 RPG의 게임성에 '프린세스메이커'로 대표되는 육성 게임의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정령여왕의 딸 '오를레아'와 만나 그녀를 육성하고 성장시키면서 이세계를 정화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CBT 실시(18일 ~ 26일, 모바일)
와이제이엠게임즈가 9월 18일부터 26일까지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의 CBT를 진행한다.
'소울워커 아카데미아'는 PC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 특유의 액션 및 카툰 렌더링 그래픽을 모바일에 그대로 담아낼 예정이다. 게임의 정식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CBT는 9월 18일부터 26일까지 약 일주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WWE 2K 배틀그라운드' 정식 출시(18일, PS4/NS)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9월 18일, 'WWE 2K 배틀그라운드'의 플레이스테이션4 및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한국어 번역판으로 정식 출시한다.
'WWE 2K 배틀그라운드'는 WWE의 라이선스를 확보해 개발한 레슬링 게임으로, 이번 작품은 하드코어 팬부터 캐주얼 플레이어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매치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슈퍼스타들과 함께 근거리 무기 및 상호작용 요소들을 통해 상대를 쓰러트릴 수 있다.
한국닌텐도 '슈퍼 마리오 3D 컬렉션' DL판 출시(18일, NS)
한국닌텐도가 9월 18일, 닌텐도 스위치 용 어드벤처 게임 '슈퍼 마리오 3D 컬렉션'의 다운로드 버전을 출시한다. 패키지 버전은 9월 24일 정식 발매된다.
'슈퍼 마리오 3D 컬렉션'은 3D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대표작 '슈퍼 마리오 64', '슈퍼 마리오 선샤인', '슈퍼 마리오 Wii 갤럭시 어드벤처'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합본판이다. 최신 기기에 맞춰 해상도를 개선했으며, 기타 최적화 작업도 진행했다. '슈퍼 마리오 64'와 '슈퍼 마리오 선샤인'은 각각 일본어 또는 영어로 즐길 수 있으며, '슈퍼 마리오 Wii 갤럭시 어드벤처'는 한국어 버전으로 제공된다.
#업계 행사 일정
한콘진 '2020 콘텐츠산업포럼' 개최(15일 ~ 2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9월 15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상에서 '2020 콘텐츠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콘텐츠산업포럼에서는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가운데, 콘텐츠산업의 미래에 대한 정책 비전을 모색할 예정이다. 게임, 패션, 음악, 이야기, 방송, 금융 등 6개 분야의 세부 포럼이 진행되며, 게임의 경우 15일 '새로운 시대, 게임의 길'을 주제로 한국 게임산업의 현 위상 및 콘솔게임 시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워크' 프레스 티 미팅 개최(16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9월 16일, 온라인 상에서 '카카오워크'의 출시 기념 프레스 티 미팅을 개최한다.
'카카오워크'는 언택트 시대를 겨냥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새로운 업무 플랫폼이다. 이날 온라인 프레스 미팅에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백상엽 대표 및 이석영 부사장이 나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비전 및 '카카오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SIEK '플레이스테이션5 쇼케이스' 개최(17일)
SIEK가 한국시간으로 17일 오전 5시, 자사의 차세대 게임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5'의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트위치 및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쇼케이스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5'를 통해 발매되는 신작 타이틀에 대한 내용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5'는 올해 연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