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삼호미디어 '퍼펙트 카탈로그 시리즈' 8번째 타이틀 'MSX&재믹스' 출간

등록일 2021년04월15일 11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삼호미디어가 다양한 가정용 게임기 중 한 기종에 초점을 맞춰 매력을 전달하는 '퍼펙트 카탈로그 시리즈'의 8번째 타이틀로 아스키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으로 창안한 8비트 컴퓨터 'MSX& 재믹스'를 선정했다. 

 

MSX는 당대의 일본산 컴퓨터로서 전 세계에 400만 대 이상이나 보급된 베스트셀러 기기이다. 또한 한국에서도 금성사, 삼성전자, 대우전자가 1984년 4월을 전후해 국내 시장에 출시하여 그 시대에 유소년기를 보냈던 사람들에게 큰 추억을 안겨주었다. 

 

'MSX&재믹스 퍼펙트 카탈로그'는 시리즈 최대의 볼륨으로 MSX의 다양한 하드웨어와 주변기기, 1,400종에 달하는 소프트웨어는 물론, 당시 MSX의 개발 배경에 대한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본문 뒷부분에는 도서에 소개된 소프트를 가나다순으로 원제목과 함께 정리하여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월간 GAMER'Z 수석기자인 조기현 역자가 원작자의 동의를 얻어 수록하는 한국어판 오리지널 페이지가 이번엔 무려 32p에 달하는데, 발매 당시의 시대 상황과 국내에 발매된 MSX 및 재믹스 모델 전종, 주변기기, 소프트웨어까지 총 망라하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