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포인트거래소(대표 김재학)는 미국 지불결제 기술기업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Spectrum Payment Solutions)로부터 10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는 결제 승인 및 비즈니스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결제기술 기업이다.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는 신용카드 처리, 이커머스, 게이트웨이, 모바일 결제, 현금 서비스, 신용 한도 등 5가지 주요 부문으로 다양한 결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한국포인트거래소는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유동화 거래소인 지펙스(GPEX, Global Points Exchange)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펙스는 금융기관, 카드사, 항공사, 유통사 등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음식 할인, 문화 생활 등 소진 중심의 포인트를 투자 자산으로 바꿔주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금융 포인트와 항공사 마일리지, 소비재 포인트 등을 지펙스 월렛에 입금시켜 동일한 가치의 ‘GPW’ 혹은 ‘GPD’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 투자형 암호화폐인 ‘GPX’로 교환하거나 GPW, GPD 자체를 활용해 게임 결제, 메타버스 아이템 구입, NFT 투자, 온/오프라인 결제 등 GPEX 플랫폼과 제휴된 다양한 서비스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투자는 유동성이 떨어지는 포인트를 가상자산으로 연결시키는 (주)한국포인트거래소의 기술력과 실질적인 사업 성장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며 진행됐다. (주)한국포인트거래소는 플랫폼 기술 고도화 및 제휴 기업 확대를 통해 자사 플랫폼 내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주)한국포인트거래소 김재학 대표는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지만 활용도가 떨어지는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와,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일반 대중에게 접근성이 떨어지는 가상자산 거래를 블록체인 기술로 연결시켰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미국 등 해외 진출도 한결 수월해진 만큼 지펙스가 생활 금융과 가상자산 금융을 이을 수 있는 글로벌 금융 허브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