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The FESTA' 개최

등록일 2022년05월27일 16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The FESTA'의 막이 올랐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The FESTA'는 25일 게임산업 관계자, 개발사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 The FESTA'는 역대 최다 241개 게임사 지원을 통해 선발된 TOP 50개 개발사를 위한 게임산업 전문가 강연과 게임 개발 및 운영, 마케팅, 글로벌 진출 등 개발사가 궁금한 사항에 대해 1:1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진단 네트워킹데이', 그리고 직접 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게임부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시연무대도 함께했다.

 

오전은 인디크래프트 후원사 및 게임산업관계자들의 강연으로 진행됬다. ▲인디크래프트 후원사이자 국내 최다 게임고객사를 보유한 클라우드 업체 '메가존클라우드' ▲국내 토종 앱마켓 원스토어, ▲글로벌 페이먼트 솔루션 업체 엑솔라, ▲xbox와 함께 게임산업에서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까지 전시참여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사업소개와 더불어 의미있는 성장을 응원했다.

 

전시참여개발사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었던 '진단 네트워킹데이'는 총 11개 멘토 테이블로 구성되어 개발사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글로벌 진출 및 퍼블리싱, ▲게임 운영 및 마케팅, ▲클라우드 및 게임서비스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된 멘토단 역시 개발사들의 열정적인 질문에 답변하면서 긍정적인 네트워킹 자리로 이어졌으며, 정해진 시간을 넘어서 양쪽 모두 적극적으로 임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오후에는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됐다. 오프닝 세레모니는 은수미 성남시장의 환영영상과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의 축하영상으로 시작됐다. 은수미 시장은 영상을 통해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유저와 인디게임개발사가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개최하게 되었다. 인디크래프트를 통해 국내외 뛰어난 인디게임들을 만나보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유니티코리아 송민석 본부장,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게임산업이 초창기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현재 게임강국으로 변모한 것은 여기 계신 인디게임 개발사분들처럼 새로운 시작이 바탕이 되고 근거가 됐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늘 사랑받는 게임, 나아가 더 큰 산업으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유니티코리아 송민석 본부장은 "유니티와 인디게임은 땔래야 땔수 없는 관계다. 같이 성장하기 위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늘 행사가 참석한 게임산업 관계자, 개발사에 모두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인디크래프트를 위해 지난 5년동안 힘써주신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 인디크래프트를 위해 후원해주신 많은 분들께도 감사를 표한다. 특히 한국게임미디어협회는 오랜기간 대한민국 인디게임활성화를 위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를 도와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셨다. 특히 감사드린다" 며 "인디크래프트는 인디게임이 주인공이다. 여기계신 모든 분들께 서로 응원의 박수를 보내자"고 말하며 응원을 보냈다.

 

이어 글로벌에서 인디크래프트를 축하하기 위해 인도네시아게임산업협회, 중국 CIGA(중국인디게임연합), 우크라이나 인디게임개발사 'Sandman Team'의 축하영상과 함께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성장해온 국내 개발사들의 환영 영상이 이어졌다.




 

이후 조직위원회 위촉식에서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회장, 마이크로소프트 미쉘 장 매니저 등 총 14명의 조직위원이 위촉되어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내실을 다졌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위촉식에 앞서 "인디게임은 영화로 치면 독립영화라고 할수 있다. 이런 창의성이 대한민국을 키우고 게임강국의 인프라를 더욱더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성남산업진흥원은 조직위 등을 통한 글로벌 거버넌스를 확보하고 게임산업 생태계 조성의 확고한 터전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메타버스 세레모니로 진행됐다. 온라인 가상게임쇼 공간에서 펼쳐지는 축하 폭죽에 맞춰 개발자, 게임산업관계자 등 모두가 함께 기념촬영을 진행하며 진정한 융복합 행사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어진 TOP 50 개발사의 게임시연 현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 뿐 아니라 행사장을 방문한 퍼블리셔, 투자 관계자 등 수많은 게임산업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을 찾은 퍼블리싱 관계자는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 선발 개발사들이 가 역대 최다 지원을 통해 선정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만큼 게임의 퀄리티나 아이디어가 남다르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인디크래프트 관계자는 "오늘의 이 활기찬 마음을 내일부터 진행되는 온라인 가상게임쇼로 가져가고 싶다. 총 5개의 월드에서 펼쳐질 100여개 인디게임과 미니게임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메타버스 게임쇼를 즐겨달라" 고 밝혔다.


한편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동안 24시간 진행된다.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5개 게임월드를 탐험하며 국내 TOP 50 개발사 및 글로벌 해외 인디게임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지금우리학교는', '오징어게임' 등 유명 K-드라마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미니게임으로 메타버스 세상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또는 구글 폼을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접속매뉴얼과 함께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의 행운까지 제공한다.  

 

'2022 인디크래프트 The FESTA'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인디크래프트 플랫폼 개발사 디토랜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 또는 인디크래프트 디스코드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