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엘리펙스 써밋 2022' 설문조사 결과 발표... 메타버스 브랜딩 중요성 늘어나

등록일 2022년07월29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기업 브랜딩 실무자의 70%는 메타버스 브랜딩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기업, 브랜딩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엘리펙스 써밋 2022' 설문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설문에서 전체 응답자 936명 중 70%(653명)이 "메타버스 브랜드 공간을 갖고 있거나 더 확장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또, 66%(613명)은 "메타버스 트렌드와 브랜딩 정보에 대한 니즈가 있다”고 답하는 등  메타버스 브랜딩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는 소비 주체로 떠오른 MZ세대의 존재감과 영향력을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메타버스 경험을 향유하고 새로운 문화를 생산하며 소통하는 MZ세대에게 공감을 얻는 것은 기업의 수익으로도 연결되고 있다. 기업, 브랜드는 MZ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세계관을 빌드하고 지속적으로 이를 활용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올림플래닛 마케팅 총괄 신승호 CMO는 "메타버스 시대에 기업에게 필요한 것은 소비자의 자기 표현 욕구 방식을 반영한 브랜딩이다. 기업은 MZ세대로 대표되는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기업을 정의, 브랜드 세계관을 표현하며 소통해야 한다. 또, 단순한 2D 방식을 넘어서서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소비자와 관계를 맺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고려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를 위해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요하다. 대기업뿐 아니라 소규모의 기업도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고객과 상호 작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Metaverse Transformation, MT)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넘어 가상 공간을 통해 오프라인의 활동을 구현하는 온, 오프라인이 공존하는 새로운 경험의 혁신이다.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가상 공간과 오프라인이 함께 양자 간의 경험에 시너지를 낼 수 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7월 1일, 국내 대표 메타버스 전문가와 함께 '메타버스 트렌드와 브랜딩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엘리펙스 써밋 2022'를 성황리에 진행했으며 올 8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엘리펙스 써밋 2022. Aug.'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핵심 기술과 인프라를 보유,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의 영역에서 20,000여개 이상의 몰입형 메타버스 공간과 브랜드 세계관을 빌드하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개척하고 있다.

 

엘리펙스 플랫폼을 활용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사례로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대한체육회 도쿄 올림픽 한국관, 한솔제지 'Thermal Label paper'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등이 있다.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엘리펙스로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결하고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하며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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