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밸런타인 시즌 맞아 '클래시 오브 클랜'과 '클래시 로얄' 업데이트 진행

등록일 2023년02월09일 1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슈퍼셀의 모바일 전략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과 '클래시 로얄'이 다가올 밸런타인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슈퍼셀은 지난 1일 클래시 오브 클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월 시즌 도전: 밸런타인 시즌' 소개 영상을 업로드하며 새롭게 출시되는 신규 스킨 2종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신규 스킨 중 하나인 '야수 킹'은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시즌 골드 패스의 최종 보상에서 획득할 수 있다. '야수 킹'은 기존 킹의 외형과 달리 칼 대신 도끼를 휘두르고, 야수처럼 네발로 걷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개성 있는 모습을 통해 유저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야수 킹을 얻을 수 있는 골드 패스는 월별로 구매할 수 있는 패스 아이템으로, 패스 구매 시 매월 특별한 영웅 스킨을 획득 가능하며 시즌 금고 저장량 증가, 장인 부스트, 연구소 부스트, 훈련 부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골드 패스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에는 여러 마을과 장인기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자원과 마법 아이템들을 다량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지난 업데이트부터는 이전에 골드 패스를 구매했던 유저가 다음 골드 패스를 재구매 할 경우 보너스 포인트를 얻고 시작할 수 있어, 최종 보상까지 더 쉽게 도달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시즌은 미녀와 야수를 모티브로 한 테마 도전이 눈길을 끈다. 북미의 클래시 오브 클랜 크리에이터 'Lexnos'가 만든 야수 킹 도전이 진행되는데, 공략에 성공하면 장인 포션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도전이 끝나면 미녀 콘셉트의 '하트 헌터 퀸' 스킨과 관련된 밸런타인데이 도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클래시 오브 클랜은 지난 1일 '장인기지 2: 영웅 유닛 추가'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장인기지 콘텐츠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임과 동시에 유저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는 개발진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클래시 오브 클랜 관계자는 “한국 플레이어들을 위한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후 등장할 하트 헌터 퀸의 매력도 곧 알게 될 것”이라 말하며, “클래시 오브 클랜 유튜브 채널과 톡 채널을 통해 새로운 소식을 전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주시해달라”고 전했다.

 


 

클래시 오브 클랜 업데이트와 함께 슈퍼셀의 실시간 대전 PvP 게임 클래시 로얄도 신규 시즌인 '사랑과 마법'을 공개했다.

 

클래시 로얄의 새로운 시즌에서는 이벤트 유닛으로 '슈퍼 마법 아처'가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 마법 아처는 공격한 대상을 매혹하여 짧은 시간 동안 아군으로 만들 수 있는 특수 능력을 지닌 특별 도전 모드 전용 유닛이다. 2월에 진행될 '하트 어택' 특별 도전에서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반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클래시 로얄 2월 시즌의 '사랑과 마법' 로얄 패스에서는 티어 5에서 마스터 북을, 티어 10에서는 한정 타워 스킨을 획득할 수 있고, 티어20과 30에서는 각각 한정 밸런타인데이 이모티콘과 마법 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순차적으로 밸런타인데이 기념 한정 배틀 배너 및 이모티콘, 마법 아처 타워 스킨 등이 상점에서 판매되며, 이번 시즌의 카드 부스터로 선정된 카드 '골렘', '스파키', '마법 아처'는 한 달 간 카드 레벨이 플레이어의 타워 파워만큼 자동으로 강화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 동안에는 특별 도전 2종도 준비되어 있다. 오는 12일까지는 “완벽한 파트너를 찾아 함께 드래프트하세요!”라는 컨셉의 '더블 데이트 드래프트'가 진행되는데, 2v2 전투 방식으로 각 플레이어가 카드 8종의 덱을 구성해 전투를 벌여 승리 시 보상을 받고, 최대 8승까지 보상을 챙길 수 있는 도전이다.

 

2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하트 어택 도전'은 이번에 등장한 '슈퍼 마법 아처'를 포함한 덱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는 도전으로 한정 슈퍼 아처 이모티콘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도전은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의 카드와 타워가 11레벨로 조정되기 때문에 보다 공평한 도전을 즐길 수 있다.

 

시즌의 시작과 동시에 밸런스 패치도 진행됐다. 지난 밸런스 조정 이후 사용률이 대폭 감소한 '수도자' 카드의 공격 속도를 11% 상향하고, '로켓병'은 지정한 목표물을 더 빠르게 쏠 수 있도록 첫 공격에 걸리는 시간을 0.4초 감소시켰다. '아처', '자이언트 고블린', '기사' 등의 유닛도 HP 또는 공격 속도에 상향이 이루어졌다.

 

반면 '로켓'의 크라운 타워 피해량은 17% 감소, 다시 태어난 '피닉스'의 총 피해량 및 HP는 기존의 80%로 감소되었으며 '통나무'와 '아처 퀸'도 일부 하향됐다. 이 외에도 더 많은 업데이트 정보는 클래시 로얄 게임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클래시 로얄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사랑과 마법' 시즌에서는 한층 더 풍성한 보상과 함께 재미있는 특별 도전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