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최초 언리얼 엔진5 MMORPG '나이트 크로우',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4위 등극

등록일 2023년04월29일 18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29일 18시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4위에 등극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매드엔진이 개발해 위메이드가 27일 출시한 MMORPG 신작.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된 첫 모바일 MMORPG로, 최신 기술력을 집대성한 타이틀로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광원 효과, 질감,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끌어 올린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아름답고 광활한 세계에서 펼쳐지는 전쟁을 구현했다. 크로스 플랫폼에 강점을 가진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되어 모바일과 PC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레이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27일 출시되자마자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및 인기순위 1위 및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출시 2일째인 28일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탑10에 진입한 뒤 3일째인 29일에는 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를 8개 서버그룹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뒤 유저가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이 발생하자, 28일 신규 서버그룹 '요하네스'를 추가해 9개 서버그룹 , 27개 서버를 운영중이다.

 

한편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최상위권을 살펴보면, 기존 강자 '리니지M'과 '오딘'이 1, 2위를 유지했지만 3위 '아키에이지 워', 4위 '나이트 크로우', 5위 '붕괴: 스타레일', 6위 '프라시아 전기' 등 최근 출시된 신작들의 강세가 두드러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신작인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와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의 상승세가 꺾이지 않고 있어 최정상에 도전할 수 있을지에 게임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