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다음 달 16일까지 '스무살 멜론에게 무물보' 이벤트 진행

등록일 2023년06월21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평소 음악팬으로서 지니고 있던 궁금증들을 최대 뮤직플랫폼의 데이터를 통해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스무살 멜론'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뮤직 데이터에 대한 참신하고 재미있는 질문을 남기는 이용자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스무살 멜론에게 무물보(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벤트를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축하해 스무살 멜론'에 이어 '스무살 멜론' 캠페인의 두번째 이벤트로 진행되는 '스무살 멜론에게 무물보'는 대한민국 음악산업 및 트렌드에 대한 모든 호기심을 멜론의 빅데이터를 통해 답해주는 형식이다. 20여년간 국내 최대 뮤직플랫폼을 영위하며 현재 K-POP 열풍의 기반을 다진 멜론에게만 물을 수 있는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멜론을 향한 이용자들의 질문 중 재미나고 참신한 것은 곧 공개될 '스무살 멜론'의 다음 이벤트에서 답변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멜론 앱 메인화면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배너를 누르면 나오는 해당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1년 동안 딱 한 아티스트 곡만 들은 이용자는 몇명인가요?', '23년 1월 1일에 가장 많이 들은 장르는 무엇인가요?' 등 국내 뮤직데이터에 대해 어떤 질문이든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22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명품 레인부츠, 호텔 숙박권, 배달 앱 이용권 등 한여름과 딱 어울리는 경품들이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이벤트에서는 (여자)아이들, 강다니엘, 크리스토퍼, John K 등 국내외 인기 아티스트들이 스무살 멜론에게 보내는 축하 메시지를 담은 영상들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2004년 11월 1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멜론은 금년 한국나이 기준으로 스무 살을 맞이했다. 현재 멜론의 누적 가입자수는 대한민국 국민 전체를 넘어선다. 이에 멜론은 한국인들이 음악을 사랑하는 방식을 가장 잘 아는 5천만의 음악 앱으로 성장한 것을 이용자들과 함께 기념하는 브랜드 캠페인 '스무살 멜론'을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