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7월 8일(현지시간)부터 7월 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트위치콘(TwitchCon)에 참가한다고 오늘(30일) 밝혔다.
트위치콘은 시청자, 코스플레이어, 매니저 등 트위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직접 만나 소통하고 추억을 쌓는 트위치 최대 규모의 행사로 북미와 유럽에서 열린다. 트위치콘은 트위치를 통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작년 7월에 진행된 트위치콘 암스테르담은 약 14,500명의 트위치 커뮤니티 및 사용자가 참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펄어비스는 조선을 모티브로 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콘텐츠로 참가하며 글로벌 모험가와 직접 소통해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파리와 유럽 전역에 알릴 예정이다.
유럽 게이머들은 트럭형 부스에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인근 킥 카페(Kick Café)에서 검은사막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아침의 나라 체험존, 포토 부스와 다양한 굿즈,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카페는 K팝 마니아들을 위한 공간으로 ‘오징어 게임’ 체험 행사도 진행한 곳이기도 하다. 8일 저녁에는 현지 모험가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행사인 ‘Oasis des aventuriers - Black Desert in Paris’도 진행한다.
지난 14일 전 세계에 공개한 아침의 나라는 글로벌 콘텐츠 평점 집계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1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해외 비평가와 게이머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북미 최대 게임 전문 미디어 PC Gamer는 “2014년 출시 이후 약 10년 가까이 새로운 시도를 하는 펄어비스의 지속적인 노력이 대단하다”며 “아침의 나라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담아내기 위한 개발진의 정성과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고 리뷰했다.
북미 MMO 게임 전문 미디어 MMORPG.com은 “실제 한국의 지형에서 영감을 얻은 풍경부터 NPC가 먹는 음식까지 조선시대의 모습이 아름답게 표현됐다“며 “한국 전통과 설화를 담은 한 편의 러브레터를 읊는 느낌을 받았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네덜란드 종합신문 Noord-Hollands Dagblad는 검은사막을 “코카콜라, 아이폰과 같은 미국 주요 브랜드와 경쟁하는 한국 브랜드(Korea is now able to compete with major US brands such as Coca Cola and iPhone)”라며 글로벌에서 인기 있는 강력한 게임 브랜드를 높게 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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