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NHN클라우드-신한투자증권, 차세대 시스템 도입 사업에서 DaaS 구축 협력

2023년08월04일 09시33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의 차세대 시스템 도입 사업에서 DaaS(Desktop as a Service, 서비스형 데스크톱) 구축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해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ICT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 메타’를 발표하고 대규모 투자를 전개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프로젝트 메타’의 일환으로 자연재해나 비상 상황 등에서도 임직원이 물리적인 공간 제약 없이 업무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DaaS 기반 스마트 워크 환경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NHN클라우드는 신한투자증권과 함께 자사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DaaS 환경을 구축한다. 또한 VDI/DaaS전문 자회사 ‘NHN크로센트’가 DaaS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운영 지원에는 전문 MSP인 ‘신한DS’가 협력한다.


특히 NHN클라우드가 금융권 컴플라이언스 및 프레임워크를 충족하는 별도의 ‘NHN클라우드 금융 랜딩존’ 환경을 제공해 고객사 전용 DaaS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사업은 안정성과 보안성이 핵심인 금융 분야에서 최초로 실행되는 대규모 DaaS 업무 환경 구축 사례로 더욱 의미가 크다. 이와 함께 NHN클라우드와 자회사가 보유한 자체 서비스 및 개발 역량으로 진행하는 고객 맞춤형 DaaS 사업으로 현재 초기 시장인 DaaS 시장을 국내 대표 CSP로서 주도해 나간다는 의미가 있다.


NHN클라우드는 신한투자증권의 업무 환경 및 모델을 분석해 ▲개발 인력, 일반 사무 인력 등 직무 특성에 맞는 DaaS 환경 제공 ▲취약점 분석 및 위험 진단 기반 보안성 강화 ▲업무 연속성 보장 등을 주요 전략으로 DaaS 구축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나아가 다양한 금융 기업에 금융 랜딩존 및 DaaS를 확산시킬 방침이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금융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신한투자증권의 DaaS 구축 사업에 협력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며 “금융 산업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지금, DaaS 분야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서 새로운 IT 환경에서도 NHN클라우드의 가치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애니박스 신규 애니메이션 '도원암귀' 7월 ...
컴투스 'MLB 라이벌' 출시 2주년 맞이 대규...
"게임에서 본 그 피자, 직접 드세요" 소니-...
컴투스 신작 '미니언100' 구글 플레이스토...
나이언틱 '포켓몬GO' 공식 대회 '포켓몬 GO...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