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싸이언은 금일(8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파티오나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2012년 사업계획 공개와 함께 신규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발표했다.
금일 발표회에는 게임은 5월 내 서비스 예정인 ‘파티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발키리의 반란’, ‘라그나로크 온라인 길드 마스터즈’, ‘인형뽑기 드래곤사가’와 2012년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티스토어 등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총 20여종의 타이틀이다.
특히 이들 게임은 위치 기반 SNG, 라그나로크를 비롯한 온라인게임 IP 활용, iOS와 안드로이드의 통합 서버 운영, 유무선 연동 등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췄다.
기타무라 요시노리 네오싸이언 대표이사는 “아직까지 업계와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12년 이상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사”라며, “올해 자체 개발력 강화와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를 통해 모바일 사업을 리드할 수 있는 글로벌 개발사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네오싸이언과 일본 모바일게임 업체인 코로프라와의 전략적 제휴식도 이어졌다. 이번 제류를 통해 네오싸이언은 코로프라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며 코로프라는 네오싸이언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위치 기반 SNG인 ‘파티오’를 비롯한 게임 공동 개발 등 기술 제휴에도 협력해 글로벌 시장을 함께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무라 요시노리 네오싸이언 대표이사는 “위치 기반 게임으로써는 명실상부 세계최고의 모바일 개발사인 코로프라와 사업 제휴를 맺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상호 협력아래 모바일 게임 산업을 선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바바 나루아츠 코로프라 대표이사는 “네오싸이언을 통해 코로프라의 게임들이 서비스 될 수 있어서 기쁘다. 서로 간의 협력아래 세계 시장, 특히 한국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어플리케이션도 소개됐다. 네오싸이언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홈 런처'(Home Launcher)' 서비스는 쉽고 간편하게 사용자의 테마를 변경해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써 사용자의 아이콘, 배경화면, 위젯 변경 뿐만 아니라 기존의 런처 프로그램에서는 없는 손쉬운 폰트 변경이 장점인 어플리 케이션이다.
이밖에도 또 다른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샌디(Sendi)'도 공개됐다. '샌디'는 잊혀져 가는 아날로그의 감성을 되찾기 위한 디지털 엽서로 유저들은 다양한 엽서 템플릿과 우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문자,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다음은 네오싸이언 기타무라 요시노리 대표이사와 코로프라의 바바 나루아츠 코로프라 대표이사, 네오싸이언 박현철 최고운영책임자, 신동민 전략기획 부장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Q.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다수 출시하는 이유는?
원소스 멀티유즈를 기반으로 라그나로크 IP를 극대화 하기 위해 기존의 라그나로크 유저 및 휴먼유저, 신규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좀 더 많은 유저들에게 라그나로크를 알리기 위함도 있다.
Q. 일부 게임은 안드로이드, iOS등 독립 플랫폼으로 개발되는데 이유가 있는가?
금일 발표회에서는 우선순위로 개발되고 있는 플랫폼을 기준으로 발표했기 때문에 일부 타이틀의 경우 동시에 공개되지 않고 있을 뿐이다. 고 있을 뿐이다. 기본적으로 모든 타이틀은 모든 모바일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Q. MMORPG를 모바일 게임으로 즐기면 중요한 시간에 접소이 끊기거나 전화가 오는 등 다양한 변수가 생기는데
이러한 변수에 대한 개발을 고려중이다. 전화, 문자, 통신의 문제 등 다양한 환경변수에 대한 문제점에도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경우 다수의 기기들과의 호환성의 문제가 있는데?
다수의 작품을 개발하다가 보니 기기들의 호환성 문제 역시 가장 신경쓰고 있는 부분이다. 최신 기종의 호환은 우선순위로 고려하고 있지만 여러가지 기술이 집약된 만큼 일부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는 즐길 수 없는 게임들이 일부 존재한다. 최대한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Q.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한 동일한 게임이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인데 이들 게임을 순차적으로 내는 이유는 무엇인가?
각기 게임은 여러가지에서 다르다. 가장 단순하게 디자인부터 게임 이용 방식, 게임의 콘텐츠의 차이까지 다양한데 장르는 동일하지만 게임이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른 만큼 서로 간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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