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글로벌 230조 전망 국내 로우코드 시장 선점... KT 등과 AI 협업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3년11월24일 12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비아이매트릭스가 상승세다.


삼성전자가 내년 1월 AI폰 갤럭시S24를 공개하기로 하면서 생성형 AI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로우코드 솔루션 전문기업인 비아이매트릭스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아이매트릭스는 24일 오후 12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87% 상승한 1253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로우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로우코드 기반 자동화 솔루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로우코드 솔루션은 코딩(Coding)을 최소화한 업무시스템 구축 솔루션이다. 전문가 영역인 C, JAVA, HTML, SQL 등 컴퓨터 언어 활용을 줄여 비전문가도 쉽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로우코드는 심각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수급 문제가 도래한 현 상황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SW기술 트렌드 중 하나로, IT 프로젝트 기간을 단축하고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는 방안으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전 세계 로우코드 시장은 2021년 약 185억 달러 규모에서 연평균 20% 성장해 2023년에는 약 26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AI 기술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입되면 성장 속도는 더욱 탄력이 붙어 2030년에는 약 230조원 규모의 시장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한편, 비아이매트릭스는 올해 하반기 4~5개의 대규모 생성형 AI 솔루션 계약을 목표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각 산업군별 영업 확장을 진행할 계획이며, 지난 9월 KT와 AI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해 AI 사업을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