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컴즈 '브릭스튜디오'와 전략적 합병 진행

등록일 2023년12월21일 10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대표 캐릭터 개발사와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사업 경쟁력 확대와 강화의 시너지 효과를 위한 합병에 나섰다.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 에이컴즈가 인기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우경민 감독의 브릭스튜디오와 전략적 합병을 추진하고,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S-Oil의 마스코트 캐릭터 '구도일'과 우리은행의 '위비', 부천시 마스코트 '부천핸썹' 등 국내 대표 기업과 지자체의 캐릭터 개발 및 마케팅을 전개하는 에이컴즈는 이번 합병을 통해 지속 성장하는 캐릭터 콘텐츠 산업에서 자사와 브릭스튜디오가 개발한 캐릭터 마케팅에 대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 합병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캐릭터 디자인 및 개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라이선스 사업을 아우르는 환경을 구축해 IP를 활용한 사업 경쟁력 확장과 신규 IP를 자체 개발해 사업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현재 에이컴즈는 <스폰지밥 무비: 스폰지 온 더 런>, <쿵푸팬더 시리즈> 등 키즈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 미크로스 애니메이션과 글로벌 키즈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동 제작 중이며, 해외 콘텐츠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우경민 감독의 브릭스튜디오는 <자니익스프레스>, <마카앤로니>을 비롯해 '2023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수상한 '도우도우' 등의 대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중 하나다.

 

현재 KBS1 TV서 방영 중인 <마카앤로니>는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 2.5억 뷰, 틱톡 동영상 최고 조회수 2,400만 이상의 뷰를 돌파하는 등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자니익스프레스>는 지난 2015년 칸국제광고제 '최고 인기 영상' 선정 등 전 세계 영화제에서 다수의 수상을 받았으며, <도우도우>는 현재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채널 구독자 도합 215만의 파워 인플루언서 캐릭터로 글로벌 팬부터 국내 팬까지 대중적이고 친숙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전략적 합병을 통해 에이컴즈는 빠르게 변하는 캐릭터 콘텐츠 사업에서 다양한 원천 IP를 확보하고, 뉴미디어 채널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도 주력하기 위해 합병과 함께 사옥을 과천지식정보타운으로 확장 이전했다. 이번 사옥 이전을 발판 삼아 브릭스튜디오와 함께 새 사옥에서 성장을 도모하고 다각적인 IP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에이컴즈 이상석 대표는 “캐릭터 사업을 넘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브릭스튜디오와 전략적 합병을 추진해 마무리했다”며 “앞으로 새 사옥에서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IP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작 및 생산해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K콘텐츠 기업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