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라이크, 제페토 리듬댄스 'BOP WAVE' 월드 오픈

등록일 2023년12월21일 11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엑스라이크(대표 정대식)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K-POP 리듬댄스 ‘BOP WAVE’ 월드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BOP WAVE’는 제페토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리듬댄스 콘텐츠로 약 56곡의 다양한 장르별 음악이 수록되어 있으며, 각 음악에 따라 댄스가 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BOP WAVE’ 월드를 위한 수록곡별 맞춤형 안무가 제작되었으며, 리듬노트 플레이에 맞춰 화려한 댄스 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BOP WAVE’는 제페토에서 차별화된 세로형 콘텐츠으로 어디서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난이도별 수록곡이 준비되어 있어 K-POP, 힙합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엑스라이크는 이번 ‘BOP WAVE’ 월드 오픈으로 국내 아이돌 연예기획사와 K-POP 아이돌의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휴에 나섰다. ‘BOP WAVE’ 리듬게임을 통해 내년 2월 정식 데뷔 예정인 K-POP 보이그룹 ‘B. U. S’의 선공개 곡을 최초 공개한다.

 

현재 국내에서 데뷔를 준비 중인 K-POP아이돌그룹은 연간 수백개 그룹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지만, 중소 연예기획사의 경우 신인 아이돌 홍보를 위한 막대한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3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제페토를 활용해 전 세계에 K-POP아이돌 신인 그룹과 음악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점은 업계에서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신인 아이돌그룹 ‘B. U. S’는 6인조 보이그룹으로, 제페토 선공개 곡은 동명의 ‘B. U. S’로 먼저 선보이며 2024년 2월 전 세계 시장을 목표로 별도 준비 중인 메인 타이틀곡으로 정식 데뷔 예정이다


엑스라이크 정대식 대표는 “제페토 주 사용자층인 알파세대들이 리듬, 댄스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리듬댄스 ’BOP WAVE’ 월드를 오픈했다”며 “앞으로 ’BOP WAVE’를 통한 다양한 협업과 K-POP관련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