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120억 투자유치

등록일 2023년12월29일 14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대표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국내 유수의 기관으로부터 12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이로써 올림플래닛은 공간 컴퓨팅 시대에 꼭 필요한 몰입형 콘텐츠 비즈니스의 혁신적인 선두주자로서의 비전을 더욱 확고히 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최근 플랫폼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열기가 주춤한 상황에서 올림플래닛이 대규모 투자를 받았다는 사실은 스타트업 업계에서 다시 성장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는 상징적인 사건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CES2024에서 애플의 비전프로와 같은 MR(혼합현실) 헤드셋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올림플래닛의 혁신적인 몰입형 콘텐츠 포털과 차별화된 제작 인프라, AI를 활용한 다양한 기술력이 글로벌에서도 경쟁력 있음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를 통해 올림플래닛 향후 전개될 공간 컴퓨팅의 시대를 열어가는 선두 기업으로서의 초석을 다질 수 있게 되었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등 성장 계획에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올림플래닛은 향후 AI기술의 발전과 사용자 요구 변화를 예측하여,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투자 받은 금액은 다양한 파트너와의 전략적 제휴, 새로운 시장 확대를 위한 기술 개발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연내 IPO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이번 투자로 올림플래닛은 더 높고 넓은 공간 컴퓨팅의 세계를 열어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라며 "투자자 및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엘리펙스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XR기반의 몰입형 포털로 고도화 하고, 관련 생태계를 더욱 성장시킬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엘리펙스는 그동안 삼성전자 쇼룸, 코카콜라 팝업스토어, 코엑스 및 포스코 전시관 등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들의 몰입형 콘텐츠를 제작 서비스해왔다. 지금까지 받은 누적 투자금액은 약 300억원이며, 24년 1분기 내 Pre IPO펀딩을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한편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는 오프라인의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온라인으로 확장하여 연결하는 콘텐츠 포털로 현재 삼성전자 비스포크, 코카콜라, 수원 MICE CITY, 사비나미술관, 앙리 마티스 전시, 김범 애프터 파티 공간, 제1회 강남 로봇+ 페스티벌 등의 전시, 팝업, 행사, 쇼룸을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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