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로프 '크리티카: 제로' 글로벌 오픈일 확정

등록일 2024년01월04일 1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크리티카: 제로'의 글로벌 오픈일이 1월 25일로 확정됐다고 4일 밝혔다.
 

사전 예약수가 9만 건을 돌파해 공식 오픈 전 기대를 받고 있는. '크리티카: 제로'는 일본을 제외한 전 국가에서 25일 VFUN 및 스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픈일에 앞서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통해 게임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2013년에 출시한 '크리티카'는 한국을 비롯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서 누적 2000만 다운로드 및 누적 2000억원 매출을 기록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지난해 1월 밸로프가 해당 지적재산(IP)을 인수하고 보완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크리티카: 제로'는 기존의 '크리티카'에서 캐릭터 스킬을 성장형 스킬로 개편하고 스킬 레벨 상승 시 다양한 효과를 더하는 구조로 변경했다. 캐릭터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수 던전을 추가하여 파밍에 대한 피로감을 덜고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초당 피해량(DPS)에 집중된 단조롭고 일방적인 밸런스를 개선하기 위해 아우라 및 신규 능력치를 추가하여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전략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주영 밸로프 게임 기획 팀장은 “지난 10년 동안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다양한 버전의 크리티카가 나왔다”며 “수많은 업데이트를 통해 망가져 있던 밸런스를 리셋 후 재조정하여 화려한 콤보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액션 게임의 원점을 추구하기 위해 제로라는 타이틀을 붙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오픈 시 최고 레벨을 60으로 제한함으로써 '크리티카: 제로'를 단계 별로 꾸준히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크리티카: 제로'는 지난 12월 글로벌 공식사이트 VFUN 및 스팀 페이지를 통해 유저들과 만남을 준비하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