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7일 개봉을 앞둔, '호빗' 시리즈 3부작의 완결이자 '반지의 제왕' 시리즈부터 시작된 중간계 6부작의 대미를 장식할 '호빗: 다섯 군대 전투'의 특별 포스터인 '스란두일의 군대' 이미지가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선 공개되었다. 앞서 영화의 개봉을 기념해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호빗 팬 원정대 콘테스트'에서도 특히 대한민국의 참여가 아시아의 다른 국가들보다도 월등히 높아 화제를 모았던 바, 이번 특별 포스터 선 공개는 한국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기획되었다.
'호빗: 다섯 군대 전투'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로 이어지는 '호빗' 시리즈의 완결편으로 중간계 6부작을 완성할 위대한 여정의 마지막 이야기이다. 특히 이번 편은 시리즈를 관통하는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다양한 악의 세력들과 명예를 건 운명의 총력전을 펼친다. 공개된 특별 포스터는 '레골라스'의 아버지인 '스란두일'이 이끄는 엘프 군대를 비롯해 소린이 이끄는 난쟁이족, 바르드가 이끄는 인간 군대, 와르그를 이끄는 오크 군대 그리고 마지막 열쇠를 쥔 철산의 드워프 군대까지 다섯 군대의 격전을 예고한다.
전편에 이어 주인공 빌보 배긴스 역의 마틴 프리먼과 함께 목소리마저 섹시한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용 스마우그의 목소리와 모션 캡처를 맡아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전편에서 가세한 올랜도 블룸과 이안 맥켈런, 리처드 아미티지, 케이트 블란쳇, 크리스토퍼 리, 휴고 위빙, 루크 에반스, 에반젤린 릴리 등 언제나 그랬듯 광활한 스케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극강의 영상미학으로 선보일 것이다.
'호빗: 다섯 군대 전투'는 오는 12월 17일, 2D 버전과 더불어 3D와 HFR 3D 등의 상영방식으로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