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컨콜]넷마블 '나혼렙' 등 신작 효과로 어닝서프라이즈… "'칠대죄 오리진' 2025년 상반기 말 출시 목표로 개발 중"

2024년08월08일 16시5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넷마블이 2024년 2분기 실적발표 및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넷마블은 2024년 2분기 매출 7821억 원, 영업이익 1112억 원, 당기순이익 162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이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러한 실적 턴어라운드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레이븐 2' 등 상반기 연이어 선보인 신작들이 흥행에 성공하고, 그동안 꾸준히 이어온 비용 효율화 및 체질 개선 효과를 봤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데미스리본',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RF 온라인 넥스트',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4종의 신작을 선보이며 견조한 실적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하반기에는 현재 순항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업데이트를 통해 분위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2025년 상반기 말 경 기대작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2025년에는 총 5~6종의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며, 늦은 하반기에 별도로 공개할 예정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성공 이후 IP 수급 전략, 경쟁력에 대한 질문에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넷마블의 경쟁력은 IP를 가장 잘 '게임화' 시킨다는 것이다. 그동안 내외부 IP를 적극 활용하는 전략을 펼쳐 왔고, 앞으로도 좋은 IP가 있다면 개발할 것이다. 가능하면 내부 IP를 적극 활용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엔씨(NC), '리니지M' BURNING HEART 업데이...
한국e스포츠협회, 지역사회 연계협력 진로...
여성향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 10일 ...
SOOP,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함께하는 생...
넵튠,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HTML5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