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유방암 연구 재단(BCRF, Breast Cancer Research Foundation)과 협력, 유방암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재단의 목표를 지원하고자 진행한 팀 기반 무료 액션 게임 오버워치 2(Overwatch 2)의 2024년 ‘대의를 위한 메르시(Mercy for a Cause)’ 캠페인 결과 총 1,230만 달러(한화 약 174억)에 달하는 기부금을 모금했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는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9일까지(이하 한국 시간 기준) 게임 내에서 ‘대의를 위한 메르시(Mercy for a Cause)’ 캠페인을 진행, 새로운 로즈 골드 메르시 스킨 묶음 상품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핑크 메르시 스킨을 다시 선보였으며 그 판매 수익금의 100%에 해당하는 1,230만 달러(플랫폼 수수료 및 세금 제외)를 유방암 연구 재단에 기부했다.
이는 유방암 연구 재단에 전달된 단일 기부금 규모 중 역대 2번째로 큰 규모로 역대 최고 기록 역시 오버워치가 지난 2018년에 진행한 ‘핑크 메르시’ 캠페인에서의 모금액 1,270만 달러로 기록되어 있다. 오버워치는 두 번의 캠페인을 통해 유방암 연구 재단을 위해 총 2,500만 달러를 모금하는데 성공했다.
유방암 연구 재단과 오버워치가 2024년 후원 캠페인으로 추진할 영향력 있는 연구들에 대해서는 앞으로 몇 달에 걸쳐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2024년 ‘대의를 위한 메르시’ 캠페인은 오버워치의 상징적인 영웅 메르시의 메시지인 평화와 치유, 희망을 현실로 확장시켰다. 특히, 올해는 2018년 큰 사랑을 받았던 핑크 메르시 스킨과 신규 로즈 골드 메르시 묶음 상품을 함께 선보이며 플레이어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냈다.
유방암 연구 재단은 1993년 설립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유방암 연구 후원 단체이다. 혁신적인 과학 프로젝트들의 발전이라는 사명을 가진 유방암 연구 재단은 유방암이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 예방부터 전이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지원하며 매년 수많은 사람들의 삶에 도움을 주고 있다. 유방암 연구 재단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후원하고 싶다면 bcrf.org를 방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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