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클릭커, 손 편한 에르고M EMK300 인체공학 무선 키보드 출시 기념 마우스 증정 이벤트 진행

등록일 2025년02월27일 11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지클릭커(g-clicker)는 장시간 PC를 사용해야 하는 환경의 학생이나 전문직 종사자를 위해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하는 인체공학 디자인의 무선 키보드 ‘지클릭커 오피스프로 에르고M 인체공학 무선 키보드 EMK3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클릭커는 EK300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에게 고급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인 형태의 키보드는 빠른 입력을 위해 양 손을 가급적 키보드와 90도 각도를 유지해야 한다. 양 팔이 일정한 각도를 두고 벌어진 형태가 더욱 편하지만, 일렬로 배치된 키를 누르기 위해서는 다소 무리한 각도로 팔과 손목을 조절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이런 형태로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손목에 피로가 누적되고, 결국 통증으로 연결돼 치료가 필요한 순간을 맞게 된다.

 

에르고M EMK300은 양 팔과 손목을 자연스럽게 위치시켜도 키보드의 사용에 불편이 도록 좌우 스위치를 양 손의 각도인 18도 가량 틀어 배치했다. 덕분에 무리하게 팔과 손목을 꺾지 않아도 원하는 키를 자연스럽게 누를 수 있다. 여타 인체공학 키보드가 이 각도를 만들기 위해 키보드 중간 부분을 비워 ‘B’키 등 특정 키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오히려 더 불편을 느끼는 일이 잦은데, 에르고M EMK300의 키보드는 자연스러운 각도를 유지하며 일반적인 키보드의 키 배열을 적용해 이런 불편이 전혀 없다. 키압이 낮고 부드러운 멤브레인 방식의 스위치를 사용해 장시간 다량의 문서작업에도 손이 편한 것 역시 장점이다.

 

편리한 무선 환경 지원도 장점. 하나의 2.4GHz 리시버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두 연결할 수 있으며, 최대 10m까지 매끄러운 연결을 지원한다. 빠르고 편리한 기능 제어를 위한 풍부한 기능키 역시 장점이다. 키보드에는 미디어 볼륨 조절을 비롯해 앞뒤 선곡, 재생과 일시정지, 전문적 작업 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선택, 복사, 자르기, 붙여넣기 등의 기능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EK300에 가장 적합한 쿠션형 손목 받침대를 함께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고급 PU 가죽 재질로 질감이 우수할 뿐 아니라 우수한 쿠션감으로 장시간 키보드 사용 시에도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을 효과적으로 경감시킨다.

 

지클릭커는 EK300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들에게 장시간 사용해도 손이 편한 인체공학 디자인의 무선 마우스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준비된 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지클릭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지클릭커 마케팅 담당자는 “업무나 학습 등 일상의 대부분이 PC를 통해 이루어지는 현대인에게는 장시간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이 피할 수 없는 필수사항”이라며, “불편한 자세로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손목에 이물감을 느끼게 되고, 더 심해지면 결국 통증으로 연결되기 일쑤”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키보드를 인체의 기본 구조에 맞추는 것만으로도 이 같은 문제점을 상당부분 완화할 수 있다”며, “EK300은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그 가치를 느끼게 될 제품”이라며, “고급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까지 함께 얻을 수 있어 인체공학 키보드로 교체할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