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PS5 및 Xbox 버전 11월 4일 출시... 정식 한국어 지원 예정

등록일 2025년10월16일 16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디 내러티브 게임 퍼블리셔 Fellow Traver와 개발사 sunset visitor 斜陽過客는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SF 어드벤처 ‘1000xRESIST’가 11월 4일 Xbox 게임패스, PlayStation 5, Xbox Series X|S로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또한 11월 4일 모든 플랫폼에서 한국어 외 2개 언어의 추가 업데이트가 지원된다고 밝혔다.

 

 

 

1000년 후의 미래를 배경으로 한 ‘1000xRESIST’에서 플레이어는 인류의 종말을 앞둔 시대의 ‘워처(Watcher)’ ‘아이리스(Iris)’가 되어 이야기를 진행한다. 정체불명의 외계 종족 ‘점거자(Occupants)’가 나타나며 끔찍한 질병이 퍼지고, 인류는 거의 멸망하고 만다. 살아남은 이들은 지하로 피신해 ‘올마더(ALLMOTHER)’라 불리는 존재를 섬기며 새로운 사회를 구축한다.      
      
아이리스는 각기 다른 역할을 맡은 여섯 ‘자매(Sister)’ 중의 한 명으로, 워처로서 막중한 책임을 지니고 있다. 그녀는 인류가 어떻게 멸망에 이르게 되었는지에 이르렀는지를 포함한, 올마더의 모든 기억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그러나 어느 날, 한 자매가 올마더의 거짓을 밝혀내고 반역죄로 처형되자, 아이리스는 자신이 배워온 모든 것을 거슬러 진실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피바디상을 수상하였고, 휴고상과 네뷸러상 후보에 오른 이 게임은 2024년 출시 후 풍부한 서사, 인상적인 사운드트랙, 그리고 10시간이 넘는 풀보이스 대사로 호평을 받으며 다수의 올해의 게임 리스트에 선정되었다. 퍼블리셔인 Fellow Traveller와 개발사 sunset visitor 斜陽過客는 이 찬사를 받은 타이틀을 더 많은 플랫폼과 언어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Fellow Traveller Games에 대하여
Fellow Traveller는 스토리텔링 중심의 인디 게임이 지닌 가능성을 탐구하는 퍼블리셔로 2012년 설립 이후, 독창적인 서사를 핵심에 둔 실험적 게임을 개발하는 혁신적인 개발자들과 함께해 왔다. 대표적인 작품들로는 행성 간 자본주의의 잔해 속에서 살아가는 테이블탑 스타일 RPG ‘Citizen Sleeper’, 생존과 죽음의 선택이 교차하는 극지 탐험 서바이벌 스토리 ‘The Pale Beyond’, 빅뱅의 전후를 배경으로 한 누아르 어드벤처 ‘Genesis Noir’, 독특한 용의자들이 얽힌 미스터리 추리극 ‘Paradise Killer’ 등이 알려져 있다.

 

■ sunset visitor 斜陽過客에 대하여
sunset visitor 斜陽過客는 뉴미디어 아티스트 레미 시우(Remy Siu)가 설립한 캐나다 밴쿠버 기반의 독립 인디 게임 스튜디오로, 실험적 공연 예술에서 쌓은 경험을 인터랙티브 미디어로 확장하며, SF적 상상력을 통해 새롭고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1000xRESIS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X 그리고 디스코드 채널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작/배급 : sunset visitor 斜陽過客 / Fellow Traveller
플랫폼 : PC, PS5, XBox Series X|S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