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해상도 스크린 탑재한 'YOGA 2 Pro' 출시

등록일 2013년11월22일 11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레노버(Lenovo, 대표이사 강용남)가 현존하는 노트북 중 최고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YOGA 2 Pro(요가 2 프로)'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YOGA 2 Pro는 스크린이 360도 돌아가는 순간변신 노트북 YOGA 13의 후속 모델이다. YOGA 13과 마찬가지로 스크린이 360도로 돌아가 네 가지 모드(노트북 모드, 스탠드 모드, 텐트 모드, 태블릿 모드)로 순간변신이 가능한 13.3 형 컨버터블 울트라북이다. QHD+(3,200x1,800) 초고해상도 10포인트 멀티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현재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높은 해상도를 자랑한다. 350 nit, 178도 광시야각의 IPS 패널로 어떤 각도에서도 완벽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YOGA 2 Pro는 두께 15.5 mm, 무게 1.39kg로 휴대성이 더욱 더 강화되어 사용자가 이동하면서도 네 가지 모드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고 4세대 인텔 코어 i7 ULT 프로세서, 윈도 8.1, 최대 512GB SSD가 탑재되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무선으로 콘텐츠를 TV로 스트리밍 하는 인텔 WiDi(무선 디스플레이), 돌비 홈 씨어터 v4, 최대 9시간까지 지속되는 배터리, 백라이트 키보드 등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YOGA 2 Pro는 음성 제어 기능을 탑재해 간단한 명령을 인식할 수 있고 동작 제어 2.0으로 사진이나 발표 슬라이드, 이북 페이지를 빠르고 손쉽게 넘길 수 있다. 색상은 그레이와 클레멘타인 오렌지로 출시된다.

YOGA 2 Pro의 또 다른 장점은 직접 네 가지 모드에 맞는 앱을 제안한다는 점이다. YOGA 2 Pro에는 음성 제어를 기반으로 적절한 앱을 제안해 주는 요가 픽스(YOGA Pics)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태블릿 모드에서는 터치 게임이나 디지털매거진 앱 등을 제안하고 텐트 모드에서는 그림 그리기 앱이나 음악 감상 앱을 제안한다. 또한 YOGA 2 Pro에는 4가지 모드용으로 특별히 만들어진 앱들을 제공한다.

노트북 모드에서는 폰 컴패니언(Phone Companion)을 통해 문서나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복사해서 해당 정보를 문자 메시지로 자신의 전화기에 보낼 수 있다. 태블릿 모드에서 사용자들은 요가 포토 터치(YOGA Photo Touch)로 10 포인트 멀티터치 스크린에서 손가락으로 사진을 편집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스탠드 모드 용으로 만들어진 요가 카메라맨(YOGA Camera Man)은 로모 효과, 포인원(4-in-1), 매크로(macro), GIF 등의 다양한 효과를 사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텐트 모드의 요가 쉐프(YOGA Chef)는 YOGA 2 Pro의 동작 제어 및 음성 제어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 레시피들을 빠르게 훑어볼 수 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YOGA 2 Pro는 현존하는 최고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컨버터블 울트라북으로 해상도에 민감한 국내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레노버의 YOGA 시리즈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귀기울이며 끊임없이 진화할 것이다”라며 “레노버는 전세계 1위 PC 기업이자 PC+ 리더로서 레노버 고객들에게 언제나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레노버 YOGA 2 Pro는 금일(22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레노버 클럽(www.lenovoclu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