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모두시스, 트윙글 에어 플러스 MSD-3200 미라캐스트 인증 획득

2014년05월16일 13시11분
게임포커스 문재희 기자 (gmoss@gamefocus.co.kr)


한국의 중소벤처기업이 국제 공인기관에서 진행하는 네트워크 성능 시험을 통과하고 와이파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무선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모두시스(공동대표 김기용, 조남현/ http://www.modoosis.com)는 16일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인 트윙글 에어 플러스 MDS-3200 시즌2(이하 MDS-3200 시즌2) 가 미라캐스트 인증 시험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모두시스 관계자에 따르면 "미라캐스트 인증 획득은 국내외 대기업 제품을 통틀어 극히 일부만 가능할 정도로 어려운 자격이다"며, "이번 인증 획득은 모두시스의 트윙글 에어 플러스 MDS-3200 시즌2의 높은 기술력을 공인 받은 사례가 될 것이며, 인증을 통과하지 못한 타사의 무선디스플레이 제품과는 호환성과 제품 공신력 측면에서 확실한 차별화 요소가 될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미라캐스트(Miracast) 인증은 와이파이 협회(Wi-Fi Alliance, 이하 와이파이 협회)가 진행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IEEE802.11n을 기준으로 최대 1080p 규격의 화면을 TV나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하기 위해 접속 단계에서 필요한 단말기간의 호환성을 검증하는 절차다.

와이파이 협회는 전 세계 500여 개 이상의 굵직한 무선, 통신, 전자기업이 참여한 협업 포럼으로써 한국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는 물론 SKT와 LGT 등의 이동 통신사도 포함 돼 있다.

인증을 획득한 모두시스 MDS-3200 시즌2는 앞서 출시되었던 MDS-3200의 업그레이드 후속 제품으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의 작업 화면을 대형 디스플레이에 전송하는 장비다. 전작의 성능에 편의성을 더한 것은 물론 기존 무선영상 송수신 장치들이 갖고 있던 호환성 부분을미라캐스트 인증으로 보완해 신뢰성을 확보했다.

모두시스 MDS-3200 시즌2는 안드로이드 OS 디바이스,애플의 iOS 디바이스, 윈도우(Windows) 7 / 8/ 8.1 단말기 연결에 필요한 미라캐스트(Miracast), 에어플레이(AirPlay), 인텔 와이다이(WiDi), DLNA 등 모바일 기기의 연결에 필요한 무선 규격을 호환한다.

한편, 교육 분야에서도 모두시스 MS-3200과 같은 장비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대학교는 물론 학원가에서 MDS-3200과 같은 영상장비를 이용해 학습환경 구축에 나선 것. 실제 모두시스 관계자는 국립 경상대의 스마트패드 활용 강의실 구축 사업용 무선디스플레이 기기로 MDS-3200이 채택되어 운용중이라고 알렸다.

MDS-3200 시즌2 제품은B2C 시장(온라인 오픈마켓 및 오프라인 마켓)은 큐소닉을 통해 가능하며, 학교, 관공서, 기업 등 B2B 시장은 세븐일렉(www.sevenelec.com)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 땅파기 퍼즐...
게임위, 게임 이용 문화 발전을 모색하기 ...
세가 'Virtua Fighter 5 R.E.V.O. World St...
세가 'New VIRTUA FIGHTER Project' 도쿄게...
넷마블 신작 '몬길: STAR DIVE' 2차 CBT 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