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라도, 세계 첫 공간 소통 SNS 서비스 '맵챗' 출시

등록일 2014년10월13일 1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윈도라도(대표 조창석)는 지도 위에 이야기를 남기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세계 최초 공간 SNS '맵챗(MapChat)'을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맵챗은 지도 위에 사진, 동영상, 글 등을 기록하여 나만의 지도를 만들고 지인과 공유하며 대화하는 서비스이다.
 
맵챗은 최신 소식 중심 SNS에서 공간 개념을 더하여 시간과 공간을 모두 사용하여 사용자들의 이야기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했다. 특정 장소에 대한 이야기를 오랜 시간 후에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시간 대화는 물론 장소와 약속을 간편하게 공유하는 기능 또한 눈에 띈다. 지도에서 직접 장소를 선택하여 친구들과 약속을 공유하여 편리하게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콘텐츠의 공개범위를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스스로 노출 범위를 제어할 수 있게 하였다.
 
주변의 친구들과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를 따라온다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 하다. 내 위치를 이동하여 가까운 곳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자연스레 알 수 있어 다양한 재미를 주고 있다.
 
윈도라도 조창석 대표는 “구글 지도를 활용한 공간 SNS 맵챗으로 인맥 중심의 SNS 1.0과 공감 중심의 SNS 2.0을 넘어 공간 중심의 SNS 3.0 시대가 열렸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