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제어 및 온라인 협업 솔루션 업체인 TeamViewer는 3일, TeamViewer 제품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원격 제어 및 온라인 협업 기능을 혁신적으로 강화한 'TeamViewer 10(이하 팀뷰어 1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팀 뷰어 10은 IT 부서가 직원들의 컴퓨터를 원격 제어하여 고장 수리를 하거나, 직원들간 온라인 미팅 등 협업을 가능케 해 주는 소프트웨어이다.
모든 운영 체제에서 다운 받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팀뷰어 10은 강력한 원격 제어 및 온라인 미팅 기능과 다양한 관리자 설정 기능 등으로 IT부서의 기술 지원 역량을 한 층 더 끌어 올려 줄 것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팀뷰어 10은 IT 관리자가 관리 콘솔을 통해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설정 변동은 자동으로 모든 사용자들에게 적용되며, 등록된 컴퓨터와 연락처를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통합할 수 있어 정보를 동기화할 수 있고, 사용자들이 온라인 상태일 때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어느 소프트웨어에서든지 연락처와 기타 정보들을 관리할 수 있다.
팀뷰어의 코르넬리우스 브루너(Kornelius Brunner) 제품 관리 총괄은 “우리는 수 천 만 명의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팀뷰어10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팀뷰어10은 호환성, 화상 채팅 기능, 다양한 관리자 설정 기능, 그리고 향상된 디자인으로 기업의 IT 팀 기술 지원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팀뷰어10에 대한 이미지는 http://www.teamviewer.com/en/press/teamviewer-announces-launch-of-teamviewer-10.aspx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